텍트로닉스 PQA500 화질 분석기, IBC2007에서 2개 주요 부문에서 수상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7-10-30 13:1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전문업체인 한국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저명한 2개의 방송 산업 관련 기관으로부터 차세대 화질 분석기 툴인PQA500의 제품 혁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PQA500는 IBC 2007에서 개최된 케이블 & 위성 인터내셔널(CSI: Cable & Satellite International)의”올해의 제품” 어워드에 대한 특별 시상식에서 유명한”최고의 모니터링 또는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으로 선정 되었다. 또한, PQA500는 많은 이들이 부러워하는 IABM(Inter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ing Manufacturers)의 “IABM 2007 최고상 (IABM Award for Excellence 2007)”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텍트로닉스의 비디오 제품 부사장인 아리프 카림(Arif Kareem)은 “방송 산업에서 가장 존경 받는 출판사와 기관으로부터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은 것은 매우 기쁜 일로서 일관된 화질 측정에 대한 고객 기대를 충족한 우리의 성과를 인정받는 것”이라면서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디지털 화질 전송 및 품질에 관련한 새로운 과제들이 전송 방법 및 고객 시청 패턴에 나타나게 될 것이다. PQA500은 시청자 반응을 예측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함으로써 비디오 개발자 및 방송국에서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서 최적의 고객 시청 체험을 반복해서 지속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그 어떤 제품도 하나의 통합 솔루션으로 이렇게 완전한 화질 측정 툴 세트를 제공하지는 못한다”고 덧붙였다.

케이블, 위성 및 지상파 방송 및 IPTV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는 케이블 & 위성 인터내셔널 어워드는 기술 및 제품 마케팅 부분에서 뛰어난 제품에게 주어진다. 세계에서 가장 주요한 네트워크 사업자의 현 및 전 엔지니어/ 운영 책임자, 저명한 컨설턴트 및 수석 업계 분석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패널이 CSI와 독립적으로 수상 작품을 선정한다.

케이블 & 새틀라이트 인터내셔널의 편집자인 고란 나스틱(Goran Nastic)은 "매년 제품들간의 수상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으며, 신 제품의 우수한 특징을 상세히 설명하는 제품 엔트리를 점점 더 많이 받고 있다”면서 “텍트로닉스는 자사만의 포괄적인 HVM (Human Vision Model)을 활용하는 차세대 PQA500 화질 분석기 툴로 최고의 혁신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IABM 디자인 어워드는 존경 받는 세계 방송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이 심사 하며, 기술 디자인 및 혁신 부문 리더쉽을 나타낸 제품에 주어지는 최고의 방송 산업 어워드 중 하나이다. 혁신, 성능, 사용 편리성, 외관 등의 관점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준 제품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PQA500 화질 분석기는 IBC 2007을 통해 유럽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텍트로닉스의 8개의 신규 특허 기술을 포함하고 가장 포괄적인 HVM 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화질 분석에 대한 가장 완벽한 측정 및 진단 툴이다. PQA500은 HD 포맷을 완전하게(full) 지원한다. 비디오 개발자 및 방송국에서는 PQA500으로 주관적인 비디오 반응을 수치화 할 수 있어 포맷 및 전송 시스템에 맞춰서 비디오 오퍼링을 조절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가 개발한 HVM을 사용하는 PQA500 화질 분석기는 정량적인 테크닉을 이용하여 동일한 비디오 표준간은 물론 상이한 포맷으로 전송된 콘텐츠의 주관적인 비디오 화질 평가를 예측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1080i 와 720p HD, HD 와 SD, 525 라인과 625 라인 SD, 초당 30 프레임과 초당 25프레임, SD 와 CIF, HD 와 CIF 등 상이한 포맷간의 비교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된 것으로 하나의 비디오 표준에서 다른 표준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수반되는 비디오 용도 변경을 직접 지원한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한재연 과장 02-528-0719 019-345-251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