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TC협회,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 오는 11월 5일 개최

뉴스 제공
솔트룩스 코스닥 304100
2007-10-31 08: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협회(www.tca.or.kr) 주최의 ‘2007 한국 TC 컨퍼런스’가 ‘글로벌 매뉴얼 어떻게 만들 것인가’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5일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마쯔시다 비즈니스 서비스의 토모다 요시노리 상, ISE의 구로다 사토시 상, SDL 코리아의 노재훈 대표, 솔트룩스의 신석환 상무 등 국내외 테크니컬 라이팅 및 로컬라이제이션 대표 기업에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TC 협회(JTCA)에서도 대거 참석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쯔시다 비즈니스 서비스의 토모다 요시노리 상은 마쯔시다 매뉴얼의 혁신 이유와 과정, 효과에 대해서, ISE의 구로다 사토시 상은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매뉴얼 디렉터의 역할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SDL 코리아의 노재훈 대표는 글로벌 문서 관리 시스템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제작되고 번역되고 관리되던 문서 정보를 통합하여 생성, 번역,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솔트룩스의 신석환 상무는 번역 지원 툴인 각종 CAT 툴의 사용을 통해 어떻게 번역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발표를 한다.

한국 TC 협회의 장석진 국장은 ‘최근 몇 년 사이 우리 제품과 기술력은 급성장한 반면,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매뉴얼의 품질은 아직도 낮은 수준을 벗어나고 있지 못하며, 특히 글로벌화를 위한 번역 및 현지화에 있어서도 크게 비중을 두고 있지 않다’며, 우리 기업들에게 매뉴얼 및 글로벌화의 중요성을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알리고자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사전등록에 대한 정보는 행사 블로그 http://tca.or.kr/ttool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ltlux.com

연락처

http://tca.or.kr/tt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