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퇴자협회, 대통령선거 정책 관련 토론회 개최

뉴스 제공
대한은퇴자협회
2007-10-31 09:57
서울--(뉴스와이어)--KARP(한국은퇴자협회, 회장 주명룡)가 전국 각 지역의 회원 100인이 대표로 참여하는 대통령선거 정책 관련 토론회를 개최한다.

노령화 사회에서 장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증진시키기 위한 권익 활동에 주력해온 KARP(한국은퇴자협회)는 새 정부 출범에 앞서 “Vote Smart, 집결된 한목소리, 세상을 바꾼다" 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토론회는 각 당 대통령 후보들의 장노년 10대 정책을 중심으로 SMART에 의한 찬반을 묻는 난상토론을 펼쳐 정책을 평가한다.

KARP(한국은퇴자협회, 회장 주명룡)는 “40대 이상은 전체 유권자 3700만명의 54%를 차지하고 있다. 대통령 선거가 그들만의 리그가 아니며 유권자가 주인인 우리 무대에서 우리가 할 일을 해야 한다“고 말 한다.

100인 난상 토론회는 11월 20일 오후 2시부터 한국지역사회교육회관(강남 송파소재)에서 개최된다.

SMART?

미국의 유권자 권익 증진 단체 "Project Vote SMART"을 벤치마킹한 KARP의 후보자의 정책가름 판단기준 및 투표참여 운동 방법의 하나.
S(specific), M(measurable), A(achievable), R(relevant), T(time)뜻함.

웹사이트: http://www.karpkr.org

연락처

한국은퇴자협회 02)456-0308 김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