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개발공사, 춘천 원평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 맺어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07-10-31 17:49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개발공사(사장 박세훈)와 춘천시 사북면에 위치한 원평팜스테이마을(대표 양찬식)은 10월 31일 원평마을 농촌체험관에서 이봉수 농협춘천시지부장과 임직원, 남궁관 신북농협조합전무와 임직원, 강원도개발공사 임직원, 원평마을 주민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식’에서 강원도개발공사의 임직원들은 원평마을의 농촌체험장에 겨울용 이불 70세트를 전달하고 농촌체험활동의 일환으로 고추나무 뽑기, 비닐 걷이 작업 등 가을철 농촌일손 돕기와 마을주변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한편 이번 자매결연식에서 원평마을은 강원도개발공사 임직원들에게 ‘오리농법으로 생산되는 친환경쌀’을 비롯한 원평마을 특산품과 ‘원평리 38선 체험학교’와 같은 농촌관광 체험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1사1촌 운동’은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사는 균형발전 사회를 이루기 위해 추진된 범국민적인 운동으로 농촌과 도시가 내실 있는 교류활동을 통해서 더불어 잘 사는 상생의 관계를 형성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의 박세훈 사장은 자매결연사를 통해 “강원도개발공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원평마을과의 자매결연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강원도개발공사와 원평마을이 진정한 상생관계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농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고객감동팀 이창건 주임, 033-259-61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