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미래에셋인사이트 펀드 출시

뉴스 제공
수협중앙회
2007-11-01 09:54
서울--(뉴스와이어)--'투자대상·지역에 관계없이 예상수익이 높은 대상에 100% 투자'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펀드 계좌 하나 둘씩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많은 펀드 중에 어떤 종류의 펀드에 얼마를 투자할까?” 펀드 투자를 할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고민이다.

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줄 펀드를 수협은행에서 2007.11.1(목)부터 판매한다. 미래에셋 인사이트(insight) 펀드는 특정 자산, 지역, 섹터에 국한하지 않고 수익률 중심의 적극적 자산배분 전략을 추구하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스윙(Global Swing)펀드이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투자전략위원회 주식운용 본부장들로 구성된 글로벌 투자전략위원회에서 나온 투자의견을 바탕으로 운용된다. 특히 전 세계 개별 주식, 주식형 펀드, Reits, Commodity Futures 등 실물 관련 금융 상품, 채권, 옵션·선물 등 투자 대상과 지역을 가리지 않고 예상수익이 높은 매력적인 투자 대상에 대해서는 자산의 100%까지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수협은행 신탁사업실 관계자는 “펀드출시 전부터 고객에게 많은 문의 전화가 오고 있다”면서 “펀드운용의 유연성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차별화된 성과로 고객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는 펀드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인사이트 펀드는 Class-A로 선취형(선취판매수수료 1% 별도)펀드이며 연간 보수는 2.49%이다. 수수료가 다른 주식형펀드에 비해 다소 높지만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그간 쌓아온 명성을 걸고 운용하는 펀드인 만큼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 효과적인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협중앙회 개요
수협중앙회는 수산인에게 풍요로움과 고객에게 신뢰감을, 임직원에게 자긍심을 주는 수산업 중심체로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협동조합이다.

웹사이트: http://www.suhyup.co.kr

연락처

수협은행 통합마케팅팀 하나영대리, 02-2240-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