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대 김도연 교수 펠로우교수로 임명

2007-11-01 10:57
서울--(뉴스와이어)--일본 동경대가 서울대 공대의 김도연 교수(재료공학부)를 펠로우교수로 임명했다. 동경대는 금년도에 개교 13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으로, 공학의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으로 학문을 발전시킨 30인을 전세계에서 선발해 이들을 공학부의 펠로우교수로 초빙했다.

재료공학 분야에서는 김도연 교수를 비롯해 미국 MIT의 Flemings교수와 Sureth교수, 영국 Cambridge대학의 Humphrey교수 네 사람이 선정되었다.

김도연 교수는 세라믹 재료에 대한 탁월한 연구업적을 통하여 재료공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고, 2005년부터 2년간 서울대공대 학장을 지내면서 국제공동강의, SNU-UT 포럼, 교환학생 파견 등 서울대와 동경대간의 다양한 교류를 확대하였다. 임명식은 오는 11월 10일 동경대에서 개최되며, 이어서 각 펠로우 교수들의 기념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1877년에 발족한 동경대학은 종합대학중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공학부를 개설한 대학으로, 일본이 세계 일류의 산업국가로 발전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동경대학은 130년의 역사동안 제국대학과 국립대학의 형태를 거쳐 현재는 법인화되어있으며, 이번 펠로우교수 임용을 통해 국제화를 통한 세계 초일류대학으로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개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글로벌 산업과 사회의 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02-880-9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