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행자 및 대중교통 중심 교통정책을 위한 국제 심포지엄’ 개최
부산시는 버스 준공영제의 성공적 정착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보행자 및 대중교통 중심의 교통정책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이번에 토론의 장을 마련했으며, 심포지엄에서는 “일본의 사람중심 교통정책”과 “대구광역시의 보행환경 개선계획과 시사점”에 대한 의제가 거론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일본 사이타마대학교 久保田尚(쿠보타 히사시) 교수가 “보행자계 도로와 사회실험”에 대하여 소개를 하고, 일본 (재)계량계획연구소 高橋勝美(타카하시 카츠미) 교통연구실장이 “교통계획의 사회실험에 관한 일본의 대응 상황”에 대하여 주제발표를 하며,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영남대학교 김갑수 교수가 “대구시 중앙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대하여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발제자의 주제발표 이후에는 사단법인 부산교통포럼 정헌영 이사장의 사회로 각계 분야별로 7명의 패널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이 이어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 심포지엄을 통하여 일본의 사람중심 교통정책 및 대구시의 보행환경 개선계획에 대하여 심도있게 검토한 후 향후 부산시의 보행자 및 대중교통 중심 교통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대중교통개선팀 송기욱 051-888-5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