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위한 공동API ‘오픈소셜’ 세계 최초 출시

뉴스 제공
구글코리아
2007-11-02 09:11
서울--(뉴스와이어)--구글은 오늘 웹상의 소셜 네트워킹을 연결해 줄 수 있는 공동 API인 “오픈소셜(OpenSocial)”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오픈 소셜(OpenSocial)”은 웹사이트 개발자들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이하 SNS)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동 API이다.

세계 최초로 SNS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공동API인 “오픈소셜” 출시는 더욱 더 많은 웹사이트들이 SNS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SNS가 급속 확산되고, 개별 사용자들은 여러 사이트를 넘나들며 네트워킹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웹상에서 강력한 소셜네트워킹 능력을 갖게 되는 큰 의미를 담고 있다.

다시 말해, 사용자들로서는, 공동API 를 채용한 사이트끼리 서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이 “오픈 소셜”을 채용한 웹 사이트나 웹 어플리케이션에서, 혹은 SNS 사이트 사이에서 별다른 로그인 없이 자유로이 소셜 네트워크 확대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예를 들어, 아이라이크(iLike)는 오픈소셜 플랫폼을 광범위하게 도입한 덕분에 이 오픈소셜을 채용한 전세계의 수 많은 웹사이트에 있는 1억 명 이상의 음악 애호가들에게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음악을 알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웹 개발자들로서는 SNS 기능이 들어간 사이트들을 “오픈소설”을 채용하여 이전보다 훨씬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되어, 더 이상 개별적인 SNS 기능 개발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게 되었다. 현재까지는 수 십 개의 SNS 사이트마다 각각 다른 API를 선택하고 개발해야 했기 때문에 여기에 개발자들은 많은 시간을 들여왔다.

SNS 네트워트를 연결하는 공동 API세계 출시로 인해 웹상의 SNS가 보다 널리 확산될 것으로 구글은 기대하고 있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호프만 에이전시 코리아 배병관 737-2946 011-9330-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