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산악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울산시는 오는 11월4일 오전 10시 등산객이 많이 찾는 문수산 입구 율리 청량농협앞 도로, 문수분교, 울산대학교 후문 등산로 등에서 산악 안전사고예방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장 박동옥, 백승찬), 한국 112무선봉사단 울사지부(지부장 김기원), 울산특전구조대(대장 김복문) 등 시민단체와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가한다.
울산시는 산악안전사고 예방 수칙 및 재난안전 전화가 적혀 있는 홍보 팸플릿을 배부하면서 산행시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 해지기 한 두시간 전에 마칠 것, 나이·건강을 고려하지 않은 과시성 산행 자제, 2인 이상 등산하되 일행 중 가장 약한 사람을 기준으로 산행 할 것 등을 홍보한다.
또한 사고 발생시 119 도움 요청 요령, 저체온증상, 심혈관 질환, 관절염 등의 증상 시 대처요령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최근 본격 단풍철을 맞아 울산 인근 주요 산에는 등산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27일 문수산, 신불산 등지에서 2명의 등산객이 사망하는 등 산악안전사고가 발생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허상용 052-229-4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