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 ‘Safe-Seoul한마당’ 119대축제 열려
이번 『Safe-Seoul한마당』119대축제는 안전교육과 이벤트 행사를 결합한 즐거운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선진국 수준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생동감 있는 안전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폐소생술, 붕대사용법 및 갑자기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삐뽀삐뽀 코너’, 소화기 사용법, 물 풍선 던지기 등을 익히는 ‘나도 소방관’ 코너를 운영하여 응급환자, 화재 시 대처하는 방법을 체험을 통해 익힌다.
Safe-Seoul한마당으로는
체험마당 - 연기체험, 미로탈출, 옥내소화전, 완용펌프 체험
안전마당 - 교통·재난안전 O/X퀴즈, 모형 소방차 탑승체험
공연마당 - B-boy, 119환상마술, 소방동요, 여성소방대공연
전시마당 - 소방헬기, 미8군 소방차량 전시, 첨단소방장비, 재난현장 활동 사진전시 등으로 다양한 체험마당을 열어 어린이 뿐 아니라 가족단위로 참여하여 안전을 익힐 수 있는 한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사물놀이공연, 키다리 삐에로, 즉석 캐리커쳐 그려주기, 페이스페인팅, 화동이와 함께하는 퍼레이드, 화동이와 사진 찍기, 고적대 공연, 저글링 등이 열릴 예정이며, 119구조견 수색, 궁정소방대 시범 훈련 등 즐기면서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서울소방방재본부에서는 이번 『Safe-Seoul한마당』119대축제는 어린이, 시민고객이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될 뿐 아니라, 응급 상황 시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즐겁게 체험을 통해 익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가족단위로 많은 참여를 부탁하였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소방방재본부 구조구급과장 황순철 02-3706-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