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장치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네트워킹 스택 출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7-11-02 17:46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오늘 VxWorks 653 Platform 2.2와 네트워킹 스택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VxWorks? 653 Platform 2.2는 안전성을 중시하는 시스템을 위해 고안된 향상된 버전의 ARINC 653 IMA 플랫폼으로써 완벽한 DO-178B Level A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 제품은 DO-297 및 롤 기반의 모듈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위험성은 줄이고 성능은 높여 시장에서 입증된 ARINC 653 운영 시스템을 항공 전자 공학 시장에 제공하려는 윈드리버의 노력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로 인해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배포 작업을 가속화하며, 인증 시간과 비용 및 변경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미 Boeing, GE Aviation과 Rockwell Collins 등 항공 우주 방위 산업을 이끄는 여러 사업체에서 VxWorks 653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함께 발표한 네트워킹 스택은 안전성이 중시되는 시스템에 고도의 네트워킹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DO-178B의 완전한 Level A를 획득한 제품으로써 이 제품으로 인해 개발자는 첨단 항공 전자 공학, 의학, 기타 임계도가 높은 산업과 연관되지 않은 장비에 안전한 네트워크 기술을 결합 시킬 수 있다. 윈드리버는 새롭게 개선된 안전성과 아키텍처 기능 및 기술 제공을 통해 ARINC 653 항공 전자 공학 분야에서 주도권을 확보했다.

윈드리버의 항공 우주 방위 사업본부의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인 롭 호프만은 “항공 우주 방위 산업은 가장 까다로운 산업 중 하나이다. 윈드리버는 높은 안전성과 까다로운 인증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만족시키고, 나아가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심도 깊은 지식을 축적하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VxWorks 653의 출시는 핵심 업무용 장비 소프트웨어를 A&D 시장에 제공하고자 하는 윈드리버의 노력이 담겨 있다. 윈드리버는 Barco, Boeing, EADS, GE Aviation, Rockwell Collins 등 여러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항상 귀담아 듣고, 그들이 항공 전자 공학 업계의 미래를 짊어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운영 시스템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프리스케일 반도체 네트워크 시스템 사업부의 마케팅 디렉터인 리치 스츄너는 "통합 모듈형 애비오닉스(Integrated Modular Avionics) 시스템의 목표는 하드웨어 통합을 통해 비용과 용량, 무게는 줄이고 최신식 조종실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성은 높이는 것이다”라며 “Freescale MPC8641D의 VxWorks 653 Platform 2.2는 멀티 코어 모드로의 정확한 경로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인증된 환경에서 IMA 시스템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하도록 고객에게 필요한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VxWorks 653 플랫폼의 개선

VxWorks 653 Platform 2.2는 Eclipse 기반의 Wind River Workbench 개발 환경과 통합되어 있다. 기업에서 Wind River Workbench를 사용하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자와 개발자 간의 원활한 협업이 가능하므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VxWorks 653을 설치한 고객은 JTAG 기반의 Wind River On-Chip Debugging을 통해 복잡함을 줄이고 인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ARINC 653 시스템에 대한 DO-178B의 인증 노력은 항공기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값비싼 디버그 포트에 대한 수요를 줄임으로써 시스템을 보다 단순화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새로운 VxWorks 653에서는 DO-178B Certification Evidence의 포괄적인 패키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인증 규격과 절차를 상세하게 명시한, 65,000개가 넘는 하이퍼링크 파일이 포함된 Certification Evidence는 인증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공급업체에서 이전 인증 작업을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며, 검토 프로세스를 다양한 인증 기관으로 확대했다. VxWorks 653의 이전 버전인 version 1.x는 다양한 임계도가 있는 DO-178B 인증을 위한 최초의 COTS ARINC 653 운영 시스템이었고, 최근엔 Boeing 767 Tanker와 같은 프로젝트에 설치되었다.

VxWorks 653 Platform 2.2는 Freescale의 7xx, 74xx, 82xx, 834x, 85xx, 86xx 프로세서 및 IBM의 750GX, 그리고 Aitech, Curtiss-Wright/DY4, Lockheed Martin, Motorola ECC, Wind River의 COTS 하드웨어 보드 등을 포함하는 확장된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제품 출시

VxWorks 653 Platform 2.2와 윈드리버 DO-178B 네트워크 스택 은 2007년 11월에 출시되며 윈드리버의 DO-178B 네트워크 스택은 VxWorks 653 Platform 2.2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윈드리버 전문가 서비스(Wind River Professional Service)를 통해 VxWorks 5.4와 VxWorks 5.5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DO-178B/ED-12B Certification Evidence는 2008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VxWorks 65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ttp://www.windriver.com/products/platforms/safety_critical/index.html를 방문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 임윤정대리 02-568-2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