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VxWorks 실시간 OS에 대칭형 멀티프로세싱(SMP) 지원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7-11-02 17:47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올해 말부터 모든 Wind River VxWorks 기반 플랫폼에서 대칭형 멀티 프로세싱(SMP)을 탑재한 VxWorks? 6.6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VxWorks 6.6 SMP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상업용으로 완벽하게 테스트를 완료한 실시간 OS로써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VxWorks 6.6 SMP를 지원할 경우 개발자들은 자신의 제품에 탑재된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으며, 위험성과 개발 노력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윈드리버는 워크벤치 개발 툴과 온칩 디버깅용 워크벤치 솔루션에 SMP를 지원함으로써 복잡한 멀티 프로세서 솔루션의 구현을 가속화하고, 멀티코어 개발 분야의 선도적인 DSO 기업으로서 위치를 굳히게 되었다.

윈드리버 VxWorks에서 SMP를 지원함으로써 멀티코어 솔루션으로 이동하는 개발자들이 직면한 모든 기술적이고 사업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개발자들은 멀티코어 프로세싱의 혜택을 실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멀티코어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실시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기존의 자료를 최상으로 이용하고 고객의 개발팀이 SMP 개발의 요구사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자신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릴 수 있다.

윈드리버 제품 관리 부사장인 쿨지트 칼카트는 “멀티코어 기술은 임베디드 산업에서 상대적으로 신기술이지만 멀티프로세싱은 그렇지 않다. 윈드리버는 멀티프로세싱 분야에서 축적한 수 년간의 경험을 통해 멀티코어 솔루션을 보유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경로를 시장에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라며 “멀티코어 구조에 대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은 복잡하며 개발 및 설계 팀에 커다란 도전 의식을 심어 준다. 개발자들은 우리에게 멀티코어를 위해 그들의 시스템을 어떻게 마이그레이션을 하고 디버깅을 하며 최적화할 것인지 묻는다. 윈드리버는 SMP를 지원하기 위해 VxWorks 플랫폼을 개선해 이러한 우려를 직접적으로 종식시키고 OS에서 개발 툴로의 멀티코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장 쉬운 경로를 제공한다” 라고 말했다.

윈드리버 플랫폼은 안정된 소프트웨어 기반과 완전한 개발 툴 능력을 제공해 멀티코어 장비 소프트웨어 개발의 범위와 복잡함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이용할 수 있다. 멀티코어 프로세서 기반 장비를 구축하기 위해 VxWorks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은 아래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VxWorks 소프트웨어와 툴에 대한 기존의 투자를 이용하고 중요한 개발 시간 절감

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지원되는 런타임 플랫폼과 멀티프로세싱에 대한 지원이 가능한 개발자 툴을 사용해 시장 출시 시간 단축

 다양한 성능, 풋프린트, 실시간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공평하고 유연한 설계를 제공하는 멀티프로세싱에 대한 윈드리버의 전문성과 다양한 기술 지원

 워크벤치 개발 제품군과 워크벤치, 온칩 디버깅 에디션에 적합한 고급 멀티코어 디버그와 성능 제공. 이를 통해, 고객은 신속하게 문제를 파악하고 특허 출원중인 멀티코어 디버깅 기술을 사용한 조치를 시각화

 전문적인 서비스, 전담 기술 관리자(TAM), 기술 지원을 통한 윈드리버만의 전문성 제공

또한 윈드리버는 멀티코어 프로세서 및 COTS 하드웨어의 선두 업체들과 제휴를 맺음으로써 훌륭한 표준 지원과 VxWorks 플랫폼, 기본 하드웨어의 통합을 제공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 ARM, Broadcom, Cavium Networks, Freescale Semiconductor, Intel, MIPS Technologies, Raza Microelectronics 등의 선두 프로세서 업체와 Curtiss-Wright Controls Embedded Computing, GE Fanuc 등의 선두 COTS 보드 업체는 멀티코어 하드웨어 구성요소의 성능 혜택을 실현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위해 윈드리버를 지원한다.

윈드리버의 기업개발 전략 부사장인 빈센트 레롤러는 “DSO 시장에서 25년 넘게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윈드리버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측면에서 멀티코어 프로세싱에서의 가치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이다” 라며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Wind River VxWorks 6.6 SMP의 지원을 Wind River 리눅스 플랫폼의 가용 SMP 멀티코어 지원에 추가하여 멀티코어를 위한 장비 OS 환경을 탁월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드웨어 파트너들은 최고 품질과 개선된 기능성을 지원하는 멀티코어 장비를 시장에 더 빨리 출시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벤더와 함께 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하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출시 예정

VxWorks 6.6 SMP는 모든 VxWorks 6.6 기반 플랫폼에 대한 애드온 제품으로 옵션으로 제공된다. VxWorks Platforms 6.6과 VxWorks 6.6 SMP 애드온 제품은 2007년 하반기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멀티코어에 대한 윈드리버만의 최적화된 기술에 대해 알아보려면 http://www.windriver.com/announces/smp를 방문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 임윤정대리 02-568-2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