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프트-유니버설픽쳐스, 영화 ‘아메리칸 갱스터’ 휴대폰게임으로 개발 합의

뉴스 제공
게임로프트
2007-11-05 11:09
서울--(뉴스와이어)--경찰과 마피아의 대립을 그린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가 휴대폰게임으로 개발돼 선보인다.

다국적 휴대폰게임 개발/배급사, 게임로프트는 美유니버설픽쳐스디지털플랫폼즈그룹과 계약을 맺고 내년 1월 국내 개봉 예정인 영화 ‘아메리칸 갱스터’를 기반으로 한 공식 휴대폰게임 개발 및 배급 권리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70년대 美뉴욕의 할렘가를 무대로 펼쳐지는 경찰과 마피아의 두뇌 싸움을 그린 ‘아메리칸 갱스터’는, 아카데미어워드 수상 경력을 지닌 프로듀서인 브라이언 그레이져와 리들리 스콧 감독이 제작을 맡았다. 영화는 할렘가를 무대로 활동하는 마피아 두목, 프랭크 루카스(덴젤 워싱턴)와 투철한 경찰 정신을 가진 민완형사, 리치 로버츠(러셀 크로우)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그렸다.

원작 영화의 세계관과 줄거리를 준수한 ‘아메리칸 갱스터’ 공식 휴대폰게임에서 유저는, 프랭크 루카스와 리치 로버츠 중 한 명을 선택하고 각자에게 주어진 20여종 이상의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프랭크 루카스의 입장에서 게임 진행시 유저는 경쟁 조직의 방해와 리치 로버츠의 감시를 할렘가를 평정하고 범죄 사업 영역을 넓혀야 한다. 리치 로버츠의 입장에서는 탐문 수사와 갱단과의 싸움을 통해 프랭크 루카스를 체포하고 할렘가의 평화를 수호해야 한다. 도보를 걷거나 또는 차량에 탑승, 70년대 미국의 문화가 물씬 풍기는 할렘가와 맨하튼 곳곳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음이 이 게임의 특징. 임무 해결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공격 및 방어 무기가 등장함도 이 게임의 매력이다.

미쉘 기예모, 게임로프트 최고경영자는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줄거리와 개성 넘치는 인물 그리고 격렬한 액션이 가미된 ‘아메리칸 갱스터’는 휴대폰게임을 위한 최고의 소재를 두루 갖추었다”며 “게임로프트는 유니버설픽쳐스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원작 영화의 긴박감 넘치는 줄거리와 인물들의 갈등을 담아낸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아메리칸 갱스터’를 휴대폰에 옮겨 담겠다”고 말했다.

제레미 로스, 유니버설모바일엔터테인먼트 수석 부사장은 “퀄리티 높은 휴대폰게임 개발에 매진하고자 하는 게임로프트의 정신은 그들이 우리의 파트너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음을 증명한다”며 “‘아메리칸 갱스터’ 공식 휴대폰게임은 원작 영화를 충분히 보좌할만한 능력을 갖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게임로프트 한국 법인은 완전 한글화 작업을 거쳐 ‘아메리칸 갱스터’ 공식 휴대폰게임을 SK텔레콤과 KTF, LG텔레콤을 통해 내년 영화 개봉일에 맞춰 국내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ameloft.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ameloft.com

연락처

게임로프트 권영수 02-554-2442 017-278-4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