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1사 1촌’ 자매마을 어린이 초청 행사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칠두 www.e-cluster.net)은 6일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전북 장수군 장수동동마을 어린이 70여명을 초청하여 서울 구로동 본사와 서울디지털산업단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산단공은 자매결연 마을 어린이들에게 공단의 이해를 돕고 지속적인 교류활동의 활성화의 일환으로 이번 방문행사를 마련했다.
이 날 방문한 어린이들은 장수 장계초등학교 학생 50여명과 장수군 소년소녀가장 20여명 등이며, 김칠두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방문 어린이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어린이들은 이 날 산단공의 업무와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첨단 IT밸리로 성장 중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여의도 63빌딩을 찾아 수족관 등을 관람하며 서울에서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산단공은 지난 해 7월 전북 장수군 장계면에 위치한 동동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여러 교류활동을 펼쳐왔다. 산단공 직원들은 지난 해 두 차례에 걸쳐 장수 동동마을을 방문하여 농번기 일손돕기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동동마을 주민들도 올해 초 산단공 봉사를 견학, 방문한 바 있다.
산단공은 ‘1사 1촌 자매결연’을 통해 장수 동동마을에 대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산학연 통합정보망(www.e-cluster.net)을 통해 장수 동동마을 특산품인 장수사과, 가시오가피, 오미자 등의 판매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산단공은 앞으로도 장수 동동마을과 도·농 교류 및 봉사활동을 활성화하는 한편, 서로의 이해를 돕는 교류모임도 자주 가질 계획이다. 김칠두 이사장은 “산업단지와 농촌의 교류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cox.or.kr
연락처
산업단지공단 홍보팀 팀장 조성태 02)6300-5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