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해양심층수 사업 진출

뉴스 제공
동원F&B 코스피 049770
2007-11-07 09:44
서울--(뉴스와이어)--동원F&B(대표이사 김해관)가 강릉시와 해양심층수 사업 참여를 위한 투자협약 체결을 통해 해양심층수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동원F&B와 강릉시는 7일 오전 11시 강릉시청 사랑방에서 김해관 동원F&B대표이사와 최명희 강릉시장 등 동원F&B 및 강릉시청 양측의 실무진 1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심층수 사업 참여를 위한 투자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강릉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개발 하고 있는 강릉해양심층수를 활용한 음용수사업에 동원F&B가 참여하는 자리로 향후 동원F&B는 강릉해양심층수를 수급하고 취수시설 인근에 음용수 공장을 건립하게 된다.

동원F&B는 이번 협약 체결로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음용수를 생산할 예정이다.내년 하반기부터 취수설비 시공과 생수공장 설립이 동시에 시작된다. 해양심층수 취수원은 정동진 해역으로 본격적인 제품출시는 수자원공사가 취수설비를 완료하는 2009년 하반기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취수량은 하루 4천톤 규모다.

동원F&B 김해관 사장은 “이번 강릉해양심층수 사업 참여로 동원F&B는 국민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생수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강릉시는 “음용수 생산공장이 설립을 통해 강릉 일대의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동원F&B 개요
동원F&B는 1982년 국내 처음으로 참치 통조림을 생산한 후 수산물 가공식품을 비롯해 냉동·냉장식품, 육가공, 김치, 조미식품, 음료, 전통식품 등 25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명실상부 종합 식품 회사로 성장했다. 동원은 국민 건강을 지향하는 식생활문화를 창달하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로 신제품 개발에 노력해 왔으며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연락처

동원F&B 커뮤니케이션팀 김일규 02-589-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