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서울 남산한옥 마을에서 ‘가래떡 데이’ 행사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7-11-07 10:36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쌀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11월 8일 서울 남산한옥 마을에서 “가래떡 데이”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행사는 11월 11일 빼빼로를 선물하는 대신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선물하는 문화를 만들어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쌀 소비를 촉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가래떡은 설날 차례상에도 올리는 신성한 음식으로 길게 늘려 뽑아 재산이 늘어나고 무병방수를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다.

이날 행사는 현장에 가래떡 기계를 설치해 11월 11일을 의미하는 뜻에서 초등학교 학생 1,111명이 1,111m의 가래떡을 뽑아 행사 참여자와 방문한 관광객 등에게 제공한다.

가래떡은 2007 소비자단체협의회가 선정한 12개 브랜드 쌀과 쑥, 백련초 등 천연재료를 이용해 만든 칼라 가래떡으로, 현장 관광객 및 인사동 주변 관광객에게 ‘간편 쌀요리책’과 함께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방문객에게는 추억이 담긴 연탄불에 구운 가래떡과 조청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농림부 관계자는 “11월 11일이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을 선물하는 날”로 정착이 될경우 우리 쌀을 사랑하는 소중한 기회는 물론 쌀 소비촉진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쌀 소비촉진을 위해 매년 11월 11일 ‘가래떡 데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홍보관리관실 홍보기획팀 02-500-1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