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양디엔티, 송도 자유구역지구 u-IT 클러스터 2차 입주 업체로 선정

뉴스 제공
캠시스 코스닥 050110
2007-11-07 10:48
서울--(뉴스와이어)--선양디엔티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이 송도 경제자유구역내에 조성하고 있는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의 2차 입주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RFID/USN 관련 국내/외 핵심기업을 유치하여 u-IT 클러스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관련기술을 보유한 업체를 대상으로 2차 입주 기업을 모집하여 RFID 관련보유기술성, 재무건전성, 관련산업의 기여도 등을 평가하여 11월5일 최종적으로 입주기업을 선정, 발표하였다..2차 입주 기업 선정과정에서 RFID 관련기술을 보유한 국내외의 우수한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여 매우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선양디엔티는 반도체후공정장비 및 휴대폰카메라 모듈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서 반도체장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작년에는 UHF 대역 Smart Label Type RFID 태그 제조용 장비를 개발하여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의 공유기반시설에 납품한 바 있고 최근 미국의 유명 영화사인 MGM사의 테마파크 국내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MSC Korea에 인수됨으로써 디지털 하이테크 테마파크에 적용되는 RFID를 비롯한 첨단기술의 개발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선양디엔티가 신 사업분야로 추진하고 있는 RFID/USN 시장은 2010년 총 540.8억 달러(약 52조원) 규모로 예상되고 있으며, 현재를 성장기 도입부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HF, UHF 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발전될 것이며 이러한 상황은 태그 제조 장비 개발 업계에 큰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선양디엔티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첨단 지식정보산업단지에 입주하게 됨으로써 RFID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단지가 제공하는 분석, 인증, 시험생산, 고급 인력 등 제반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게 될 뿐만 아니라, 같이 입주하게 되는 관련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강한 추진력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캠시스 개요
㈜캠시스(www.cammsys.net)는 1993년 설립, 2003년에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사업에 진출하여 연간 1억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카메라 모듈업계 선도 기업이다. 2013년에는 전장-IT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차량-IT, 생체인식보안, EV핵심부품 등 다방면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mmsys.net

연락처

홍보대행 비즈컴 김정희 511-9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