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라인을 32 비트 PIC32 제품군으로 확장

2007-11-07 11:2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오늘 새로운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인 PIC32 제품군을 발표했다. PIC32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16비트 MCU/DSC 제품군과 핀, 주변장치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성능 및 메모리는 더욱 향상되었다. 또한 마이그레이션이 용이할 뿐 아니라 툴에 대한 투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칩의 무료 MPLAB 통합 개발 환경(IDE)에서 완벽하게 지원된다. MPLAB IDE는 마이크로칩의 8, 16 및 32비트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전체를 지원함으로써 전례 없는 호환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가네쉬 무쉬(Ganesh Moorthy)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임베디드 컨트롤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으로서, PIC32 제품군 출시를 통해 광범위한 8 및 16비트 포트폴리오의 성공에 박차를 가하고 제품군간의 완벽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었다”면서 “우리는 8, 16 및 32비트 MCU를 사용한 시스템 개발에 있어 업계에서 가장 호환성이 뛰어난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상의 제품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메모리 용량은 물론, 성능 및 기능을 위한 시스템 요건도 강화된다. 7가지 범용 제품으로 출발한 PIC32 제품군은 최대 72MHz로 동작하며 최대 512KB 플래시 및 32KB RAM의 충분한 코드 및 데이터 공간 사양을 제공한다. 또한 PIC32 제품군에는 다양한 주변장치가 통합되어 있어 전반적인 설계 복잡성과 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통신 주변장치, 추가 메모리 및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16비트 PMP(Parallel Master Port)는 물론 단일 전압 공급형 온칩 전압 조정기 등이 포함된다.

반도체 시장 조사 업체인 오브젝티브 어낼러시스(Objective Analysis)의 프로세서 애널리스트인 톰 스테임스(Tom Starnes)는 "마이크로칩은 8비트 시장의 압도적인 성공을 발판으로 하여 끊임없이 증가하는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며 "주변 장치와 호환되는 PIC32 제품군은 애플리케이션이 진화함에 따라 헤드룸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마이크로칩 고객들에게 안도감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PIC32 제품군은 산업 표준 MIPS3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고성능, 저전력 소비, 빠른 인터럽트 응답 및 광범위한 산업 툴 지원과 같은 업계 선도적인 사양을 제공한다. 고성능 MIPS32 M4K 코어는 효율적인 명령어 아키텍처, 5단계 파이프라인, 하드웨어 MAC(multiply/accumulate) 장치 및 최대 8세트의 32 코어 레지스터를 통해 동급 최강인 1.5DMIPS/MHz의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PIC32는 시스템 비용을 낮추기 위해 코드 크기를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는 MIPS16e™ 16비트 ISA를 지원한다.

인스탯(In-Stat)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맥스 바론(Max Baron)은 "MIPS 아키텍처는 마이크로칩 설계자의 손을 거쳐 32비트 MCU에서도 성공을 거둘 것"이라며 "마이크로칩은 뛰어난 아키텍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MIPS는 MCU 시장에서 커다란 성공을 거둔 회사가 보유한 MCU 시리즈의 일부로 자리잡고 있다. 이는 두 회사 모두에 윈-윈 관계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개발 툴 지원

모든 PIC32 제품은 MPLAB IDE, MPLAB C32 C 컴파일러, MPLAB REAL ICE™ 에뮬레이션 시스템, MPLAB ICD 2 인서킷 디버거 및 Explorer 16 개발 보드를 비롯한 마이크로칩의 세계적 수준의 개발 툴에서 지원된다. PIC32는 업계 전반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툴에서 지원되도록 출시된다. C 및 C++ 컴파일러, IDE 및 디버거를 비롯한 전체 툴 체인은 애쉴링(Ashling), 그린 힐스(Green Hills) 및 하이테크(Hi-Tech)를 통해 제공된다. 또한 RTOS 지원은 CMX, 익스프레스 로직(Express Logic), FreeRTOS, Micrium, Segger 및 Pumpkin에서 제공된다. 그래픽 툴 제공업체에는 EasyGUI, Segger, RamTeX 및 Micrium 등이 있다. PIC32 제품군을 지원하는 업체의 전체 목록은 www.microchip.com/PIC3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터 키트

PIC32 스타터 키트는 USB 전원형 MCU 보드, MPLAB IDE 및 MPLAB C32 C 컴파일러, 관련 문서, 학습용 문서와 함께 제공되는 샘플 프로젝트, 회로도, 16비트 호환형 주변장치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개발자가 시작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확장 보드도 제공되는데 MCU 보드 아래에 있는 확장 슬롯에 꽂아 사용한다. PIC32 스타터 키트(부품번호 # DM320001)는 www.microchipdirect.com에서 4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책임자인 패트릭 존슨(Patrick Johnson)은 “PIC MCU에는 사용 편의성 및 마이그레이션 호환성이라는 뿌리 깊은 전통이 있다”면서 “PIC32는 이러한 전통을 바탕으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차원의 성능과 시스템 사양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격 및 공급

PIC32 제품군의 첫 번째 7개 제품은 64 또는 100핀 TQFP 패키지로 공급된다. 가격은 1만개 단위로 개당 2.95달러에서 시작되며, PIC32MX300F032H는 32KB 플래시 및 8KB RAM을 포함해 64핀 TQFP로 공급된다. 512KB 플래시 및 32KB RAM을 포함해 100핀 TQFP로 제공되는 PIC32MX360F512L의 가격은 1만 개 단위로 개당 5.30달러이다. PIC32 제품군은 얼리 어댑터 설계에 한정하여 샘플 지원이 이루어졌으며, 현재는 일반 샘플 지원이 가능하다. 7개 제품 전체에 대한 대량 생산은 2008년 2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샘플 공급 또는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판매 대리점이나 www.microchip.com/PIC3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