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 건설 사업 진출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05-02-01 16:30
서울--(뉴스와이어)--STX 그룹은 1월 31일 STX엔파코(주)의 건설부문을 분할하여, STX건설주식회사( www.stxconst.co.kr )를 신설함으로써 건설사업에 진출하였다. 신설되는 STX건설은 이명기(李明基) STX엔파코 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하였으며, STX엔파코는 김만식(金晩植)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하였다.

신설회사인 STX건설은, 이미 토목·건축 시공실적이 경남지역 상위권 도급순위를 차지하고 있고,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 사업추진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토목·건축 외에도 산업설비공사, 철강구조물 설치공사 등 종합건설사업으로의 사업확대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한편, STX엔파코는 주력사업인 엔진부품 및 소재사업에 집중하여, 엔진용 실린더 블록(Cylinder Block), 크랭크 샤프트(Crank Shaft), 터보 차져(Turbo Charger), 실린더 라이너(Cylinder Liner) 등 엔진 부품 모듈을 월드 베스트 전략상품으로 집중 육성하고, 수입 조선기자재 중 카고 오일 펌프(Cargo Oil Pump) 등의 사업에도 역량을 확대, 강화할 계획이며,또한 국내 수요 뿐 아니라, 해외 수출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배윤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