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2007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뉴스 제공
린나이코리아
2007-11-08 09:47
서울--(뉴스와이어)--가스기구의 명가에서 토털 리빙 시스템 제공업체로 거듭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대표 姜源奭, www.rinnai.co.kr)는 지난 7일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는 ‘2007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혁신과 고객감동 실현 등 탁월한 품질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하는 대상으로 선정하는 제도. 올해로 11회를 맞은 ‘2007년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은 품질혁신시스템, 제품개발, 인재육성 등 13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린나이코리아는 고객이 제품 구매 후 최고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각종 고유 기술 개발과 제품 출시와 함께 고품격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의 만족도를 강화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공기와 가스량을 비례적으로 제어, 최적의 연소환경을 만들어주는 전자동 비례제어시스템 등 보일러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각종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린나이는 유해가스의 배출량을 대폭 줄여 환경마크를 받은 저녹스(低NOx) 가스보일러와 집 밖에서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인터넷 가스보일러 등 웰빙 보일러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대형 중화기를 채택해 콘덴싱 보일러 작동시 발생되는 산성 응축수를 완벽하게 중화한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출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스오븐레인지 부분 역시 일정온도(268°C) 이상 올라가면 가스를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화재위험 방지 하이컷 기능 등 고객의 안전까지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 은나노 가스레인지, 국내 최대 사이즈의 무수그릴 등 소비자 편의를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뛰어난 품질력을 인증 받은 린나이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가스(오븐)레인지 2천만대 판매 돌파를 기록하기도 했다.

고객 서비스 역시 차별화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에서 직영으로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는 전국 33개 고객서비스센터에 500여명의 A/S 전문요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겨울철에는 A/S전문요원이 24시간 대기하는 동절기 24시간 서비스와 보일러의 사용이 본격화 되기 전 각 가정을 방문해 미리 보일러를 점검해주는 사전점검서비스(B/S)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국내 보일러 최초로 가정용 가스 보일러의 무상보증기간을 업계 최장인 3년으로 연장,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 했다.

린나이코리아 김범석 홍보팀장은 “고객 만족을 목표로 꾸준히 기술과 제품을 개발 한 것이높은 품질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며, “린나이는 더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저녹스 보일러와 콘덴싱 보일러와 같은, 기능은 물론이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고품격 제품을 개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innai.co.kr

연락처

홍보대행 :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02-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