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AT&T 윌리엄스 포뮬러 원 팀과 함께 새로운 씽크스테이션 브랜드 선보여

뉴스 제공
한국레노버
2007-11-08 10:06
서울--(뉴스와이어)--레노버(한국: 강신영 사장)는 오늘 AT&T 윌리엄스 포뮬러 원 팀과 함께 씽크스테이션 (ThinkStation) 브랜드를 새로이 선보였다. 이는 15년의 역사를 보유한 씽크 제품군의 지평을 넓히는 것으로, 워크스테이션 PC시장을 공략할 강력한 새 브랜드가 탄생했다.

레노버의 씽크스테이션이 워크스테이션 시장에 진출한 것은 PC제조 대기업 중에서 10년여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씽크 계열 브랜드로서는 5년 만에 최초로 새로이 출시된 씽크스테이션 S10과 D10 워크스테이션은 CAD/CAE, 디지털 콘텐츠 생성, 석유 및 천연가스 탐사, 전자 설계 자동화 등 요구 사항이 가장 까다로운 데이터와 그래픽 집약적인 환경에서 활동하는 전문 사용자들에게 궁극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레노버는 이 워크스테이션들의 출시로 전문 컴퓨팅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했다.

이 워크스테이션들은 반도체 칩의 트랜지스터 집적도를 거의 두 배 이상 증가시키는 45 나노미터 신제조 공정에 기반하여 매우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구현할 수 있는 쿼드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5400 시리즈와 인텔 코어 2 익스트림 프로세서를 장착할 예정이다.

최신 기술에 의존도가 높은 NBA와 AT&T 윌리엄스 팀은 이 워크스테이션들이 그들의 사업에 통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스 포뮬러 원의 알렉스 번즈(Alex Burns) 최고운영이사(COO)는 “우리는 모터스포츠 사업을 마치 우리가 개발하는 경주차와 같이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혁신적으로 운영한다. 윌리엄스 포뮬러 원은 그 동안 레노버의 기술을 바탕으로 레이싱 성능을 진단하고, 개선하며, 그 한계에 도전해 왔다. 경주에서 승리하려는 끊임없는 싸움에서 레노버의 씽크스테이션 워크스테이션은 더 빠른 인터렉션과 디자인 시뮬레이션을 통해 당사의 엔지니어들이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이를 통해 레이싱에서 승리를 이끌어낼 차세대 차량의 생산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최대 성능과 편의성을 위해 설계된 워크스테이션

듀얼 프로세서를 탑재한 씽크스테이션 D10과 싱글 프로세서를 탑재한S10 워크스테이션은 각각 가장 빠른 쿼드코어 인텔 제온(Xeon) 프로세서 5400 시리즈와 인텔 코어 2 익스트림 프로세서 QX9650과, 대용량 하드 디스크, 그리고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솔루션을 탑재했다. 또한 듀얼 기가바이트 이더넷뿐 아니라 확장성을 지원하기 위해 다수의 슬롯과 베이 및 USB 포트를 갖추고 있어 신속한 연결을 지원한다.

레노버의 피터 슈라디(Peter Schrady) 신제품 사업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레노버는 일반 데스크탑 PC로는 지원하기 어려운 그래픽과 계산 집약적인 환경에서 일하는 전문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성능과 품질을 보유한 워크스테이션으로 씽크스테이션을 설계했다”며, “레노버 워크스테이션은 최고의 성능과 업계 최저소음을 실현할 뿐 아니라, 환경적으로 책임감 있고, 사용자 중심적인 설계를 통해 생산성을 더욱 제고한다”고 설명했다.

레노버는 완벽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인터렉션을 지원하는 인증을 획득하고자 주요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들과 협력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제품에서는 다양한 스토리지, 그래픽 어댑터, 메모리, 레일 킷(rail kit)을 제공할 것이다.

인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그룹의 팻 젤싱어(Pat Gelsinger) 부사장 겸 총괄은 “우리는 레노버와 협력하여 고객 환경에서 실행될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수행될 작업의 유형을 검토했다. 이처럼 데이터 집약적인 환경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서 레노버는 인텔 프로세서 중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제품들을 사용해서 더 높은 수준의 효율성과 속도, 메모리 및 스루풋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은 고객들이 이제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순차적인 방식으로 작업을 처리하는 대신 여러 개의 작업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많은 업무를 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레노버는 고성능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것 외에도 환경을 염두에 두고 워크스테이션을 설계했다. 즉, 환경보호기구의 에너지 스타 4.0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모델을 개발하여 사용자들이 에너지 사용과 비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워크스테이션들은 80% 효율의 전원 공급장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제품의 50%가 재활용된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되었다.

또한 레노버의 워크스테이션 제품들은 편의성과 첨단 성능을 모두 갖췄다.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워크스테이션을 자유자재로 옮길 수 있도록 위쪽에 탈착 가능한 손잡이를 달았고 시스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본체의 측면이 열리도록 한 것이 레노버의 사용자 중심적 설계의 예로 들 수 있다. 또한 여러 대의 시스템이 실행 중인 조명이 낮은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불이 들어오는 I/O 포트가 정면에 탑재되어 있다. 또한 레노버는 저열, 저소음을 실현하고자 독특한 듀얼 채널 서멀 시스템(dual channel thermal system)을 설계했다. 이 방식은 프로세서 위로 외부 공기를 빨아들여 워크스테이션이 레노버의 일반 데스크탑 PC 수준의 소음만을 발생시키도록 한다.

이번에 출시될 워크스테이션은 사용자의 생산성을 증대하고 시스템 다운타임을 단축하고자 응급 복구 솔루션(Rescue and Recovery)와 고객보안솔루션(Client Security System) 및 이미지울트라 빌더(ImageUltra Builder) 등 다양한 씽크밴티지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와 같은 레노버만의 생산성 향상 도구들은 시스템 총소유비용 절감에 도움이 된다.

가격 및 출시시기

씽크스테이션 워크스테이션은 레노버의 비즈니스 파트너 업체를 통해 2008년 1월부터 구입 가능하다. 씽크스테이션 S10의 가격은 약 $1,000달러부터 시작하며, 씽크스테이션 D10 데스크탑은 약 $1,600달러부터 시작한다. 국내 가격은 미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kr/ko/

연락처

한국레노버 브랜드팀 한호경 차장 02-3781-8656 019-9142-076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과장 02-587-3308 010-2337-0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