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 대학합격의 첫 단추 ‘합격으로 다가가는 수능 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진학사
2007-11-09 09:32
서울--(뉴스와이어)--11월 15일, 수학능력시험을 끝낸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점수와 위치를 파악하는 일이다. 특히, 자신의 위치를 알아보는 모의지원은 수년간의 분석 노하우를 축적한 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표본집단이 많을수록 정시 지원경향을 비교적 정확하게 예측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매년 20만명 이상의 수험생이 이용하고 있는 진학사(www.jinhak.com)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채점 서비스, 가채점 예상등급 접수 등 수능시험 직 후 이용 할 수 있는 다양한 ‘합격으로 다가가는 수능 서비스’를 진행한다.

시험을 끝낸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 자신의 점수. 진학사는 15일 채점과 동시에 영역별 원점수가 바로 확인가능하고 이용자간 통계를 완벽 분석해 제공하는 ‘수능채점서비스’를 오픈한다. 또한, 영역별 난이도와 표본집단을 바탕으로 입시분석가가 분석한 ‘가채점 예상등급 점수’ 를 15일 밤 11시에 1차 오픈해 수험생들의 편리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작년 수능과 올해 모의고사 난이도를 비교한 ‘영역별 출제경향 분석’과 수험생의 정시 지원동향을 파악하고, 목표대학의 합격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는 ‘가채점 모의지원 및 합격예측서비스’도 수능 당일 오픈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진학사가 4년 연속 업계 최다 모의지원자수를 기록하고 있는지라 적중률을 자랑한다. 진학사의 ‘합격으로 다가가는 수능 서비스'는 진학닷컴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 진학사는 10년 경력의 입시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정시 입시컨설팅 예약’을 11월 17일까지 홈페이지(www.jinhak.com)를 통해 받는다. 자세한 절차와 비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진학사는 노원구 순복음교회 대강당에서 세일학원과 공동으로 ‘2008 정시 지원전략 연합 입시설명회’를 11월 22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2008 정시 분석 및 입시경향을 비롯해 정시 지원전략, 대학별고사에 관한 설명으로 이루어지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진학안내 자료집과 배치표를 무료로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진학사 입시분석실 김희동실장은 “수험생들의 땀과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모든 수험생들이 당일 최고의 컨디션으로 시험을 잘 치루길 바란다”며, “점수보다 중요한 것이 입시전략인데 자신의 점수와 위치를 제대로 파악 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활용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입시전문가를 만나 볼 수 있는 입시설명회 등을 통해 수능등급제에 대해 제대로 이해해 향후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라 말했다.

수능 시험 완료! 이제부터가 시작. 수험생이 꼭 챙겨야 할 BEST 5

수능 시험이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대학 합격을 위해서는 시험 후의 준비과정이 더욱 중요하다. 성공적인 대학 입시 전략을 준비하기 위한 몇 가지 사항을 교육 서비스업체 ㈜ 진학사 (www.jinhak.com)에서는 소개한다.

NO.1 가채점 결과를 가지고 수능 등급을 예상하라.

2008학년도부터는 원점수가 제공되지 않고 등급만 제공된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무척 많을 것이므로 입시기관에서 제공되는 문제 풀이 및 각 영역별 예상 등급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부분을 확인하는 이유는 수시2-1 지원 대학 중 수능최저학력 기준이 있는 경우 반드시 확인해야 하고, 수시2-2 지원 시에도 수능 성적에 따라 지원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또한, 수능 예상 성적에 따라 대학별 고사 등을 준비하여야 할 지도 정리할 수 있다.

NO.2 기말 고사에 잘 대비하라.

수능이 끝나고 대략 2-3일 후면 고등학교별로 마지막 기말고사를 실시한다. 2007학년도 까지는 학생부가 평어를 사용하는 대학이 많아 학생부의 영향력이 적었다고 볼 수 있으나. 올해부터는 학생부가 정시에도 석차로 반영된다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대학들이 정시에서의 학생부 학년 비율 중 3학년 성적이 50%를 반영하므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볼 수 있다. 수능이 끝나고 나면 긴장을 늦추는 경우가 많아 시험을 대충 보는 경우가 많은데, 수능 시험이 생각보다 좋지 못할 경우 학생부 성적이 어느 정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마지막 시험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NO.3 가채점 지원참고표와 모의지원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라

예상 성적을 본인이 알고 난 후 가장 먼저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현재 성적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이 어디인지 알아 보는 것이다. 이 때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각 입시기관에서 만들어지는 지원참고표(배치표) 라고 할 수 있는데, 지원 참고표는 각 군별로 성적이 유사하거나 수능 반영 영역이 동일한 학교끼리 동시에 찾아 볼 수 있다는 점, 통상적인 대학별 학부(과)의 성적 순위, 반영영역의 평균 등급 등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지원참고표의 문제는 단순하게 성적을 등급으로 표기하거나 학생부 성적, 실제 그 대학에서 반영하는 총점 기준 성적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대학 합격에 중요한 것은 그 대학에서 반영하는 학생부 교과목 성적과 수능 성적 환산 방법이다. 따라서, 우선 지원참고표를 통하여 전체적인 나의 성적 분포도를 확인한 후 세부적으로 모의지원을 이용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여야 한다.

NO.4 수능 시험 후 진행하는 입시설명회를 잘 활용해라

수능 시험 후 입시 기관에서 수능 분석 자료가 약 4일 정도 후면 완성되면서 ‘수능 가채점 성적으로 살펴 본 2008학년도 지원전략’ 이라는 주제로 설명회가 많이 개최될 것이다. 여기에 참여하게 되면 각 입시기관별로 생각하고 있는 분석 및 지원 참고 자료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행사에는 가능한 많이 참여하여 여러 입시기관들의 자료를 종합하여 나에게 가장 최적의 지원 전략을 찾아내야 한다. 입시설명회만 잘 활용해도 내 스스로 어느 정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NO5. 개별 상담도 때로는 좋은 준비가 될 수 있다

입시 설명회나 입시 기관 사이트를 통하여 스스로가 입시 전략을 세우기도 하지만, 좀 더 세밀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개별 상담이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진학사와 각 입시 기관들은 수험생을 위한 개별 상담을 위한 예약을 받고 있고 이미 마감한 곳도 있다. 개별 상담은 사이트나 설명회를 통해서 알 수 없는 상담가들의 입시 노하우나 데이터 등이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어 최종 대학을 결정하기 어려울 경우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드시 의무적으로 할 필요성은 없지만 한 번의 시험으로 대학을 결정해야 되는 상황에서는 충분히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진학사 개요
진학사는 수험생, 취준생 등 고객이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하는 시점에 꼭 필요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최고의 수준으로 제공해 최선의 진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Lifetime Career Management 회사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입시 정보, 합격 예측, 인터넷 원서 접수, 취업 포털, 교재 출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tch.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강나형 과장 02-3210-9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