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최적화된 모바일 시티 전용 ‘모빌리티 솔루션’ 발표

2007-11-09 11:03
서울--(뉴스와이어)--지방 자치단체들을 중심으로 모바일 시티(u시티) 구현 움직임이 활발한 가운데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가 모바일 시티 전용으로 최적화된 모빌리티 솔루션을 발표하고 모바일 시티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시스코가 이번에 선보인 모빌리티 솔루션은 ‘시스코 모바일 거버먼트(Cisco Mobile Government)’ 솔루션과 엔터프라이즈 급의 802.11n 액세스 포인트 ‘시스코 에어로넷 1250 시리즈(Cisco Aironet? 1250 Series), 브로드밴드 무선 플랫폼 ‘시스코 에어로넷 1520(Cisco Aironet 1520)’으로 구성된 시스코의 차세대 무선 솔루션 ‘UWN(Unified Wireless Network)’으로 이뤄져 모바일 시티를 건설하는데 필요한 유용한 각종 툴부터 무선 기술 전반을 지원한다.

시스코 모바일 거버먼트 솔루션은 중앙 행정 기관 및 지방 자치단체들이 모바일 기술을 구현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각종 유용한 툴을 포함하고 있다. 실제로 다수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이 솔루션은 협업이 가능한 무선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공공 안전 및 모바일 근무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시스코 에어로넷 1520은 시스코가 최근 선보인 새 브로드밴드 플랫폼으로 광활한 지역을 커버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무선주파수(RF) 환경에서도 신뢰할 만한 성능을 요구하는 아웃도어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돼 모바일 시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 플랫폼은 브로드밴드 무선 네트워크로부터 무선 신호를 분리시켜 필요한 주파수 대역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모빌리티를 지원해 준다. 이뿐 아니라 극한의 상황을 견딜 수 있도록 안전하고 견고하게 패키징된 시스코 에어로넷 1520 시리즈 플랫폼은 안전한 모듈형 디자인으로 신속한 설치 및 다양한 무선 주파수(RF)의 통합을 가능케 해주는 유니버셜 슬롯을 특징으로 하며 그 외에도 모바일 시티용으로 이상적인 기능을 다수 보장하고 있다.

한편, 시스코는 최근 인수한 모바일 와이맥스(WiMAX) 802.16e-2005 브로드밴드 무선 분야의 선도기업인 나비니 네트웍스(Navini Networks, Inc.)의 고유 기술을 모바일 시티 구현을 위해 적극 활용함으로써도 모바일 시티 부문에서 기술 리더쉽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나비니 네트웍스는 ‘스마트 빔포밍(Smart Beamforming)’ 기술과 MIMO(Multi-Input Multi-Output) 안테나가 연동 가능하도록 한 개척자로서, 와이맥스 서비스 성능과 범주는 향상시켜 주면서 동시에 서비스 공급업체들의 전반적인 설비 및 운영 비용은 절감시켜 줬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시스코 무선 모빌리티 그룹의 수석 마케팅 매니저인 데이비드 유안(David Yuan)은 “시스코는 무선 네트워크 부문의 선도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높은 성능과 안전 보장은 물론 사용까지 용이한 옥내외용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보강해 왔다”며 “이번에 인수한 나비니 네트웍스의 와이맥스 기술을 통해서는 브로드밴드 무선 제품을 강화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들에게 완벽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시스코는 세계 전역의 대규모 도시에서 무선 네트워크 구현을 지원해 오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며 “한국의 모바일 시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사람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이사 (02)3429-8974
KPR 홍성실 3406-2247 최지연 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