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퍼블리셔 초청 수출 상담회,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게임산업 분야의 국내 최대 비즈니스 행사인 ‘2007 글로벌 퍼블리셔 초청 수출 상담회’가 11월 8일, 9일 양일간 지스타2007과 함께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었다.

5개 기관 (한국게임산업진흥원(KOGIA),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GDCA))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상담회는 24개국 99개사의 해외 바이어와, 100여개 국내게임사가 참가하여 상담실적 약 600여건, 3억 3천만 달러를 기록해 2004년 개최 이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 중 100여건, 약 7천만불 가량의 세부적인 계약 추진이 언급되었고 유럽, 중동, 남미지역 등 신시장의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여 내년도 해외 수출에 상당부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게 주최측의 입장이다.

해외 바이어들은 한국의 게임 콘텐츠 수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을 표시하였고, 특히 한국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및 운영 노하우에 대해서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에 참가한 바이어나 국내업체의 반응이 좋았던 만큼 이번 상담회가 업체의 실질적인 수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가진 각 기관이 공동협력하여 국내 게임기업의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ameinfinity.or.kr

연락처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산업진흥팀 이주한 대리 02-3153-22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