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휴대폰 연합체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OHA),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 공개

뉴스 제공
구글코리아
2007-11-13 09:15
서울--(뉴스와이어)--세계 IT리더들로 구성된 개방형 휴대폰 연합체인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Open Handset Alliance, OHA)에서는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Software Development Kit)을 오늘부터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현재 초기 형태이지만, 이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을 사용하여 개발자들은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초기 모델을 통해 개발자들은 개발 과정 전반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진화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인터넷에 연결된 휴대폰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새롭고 혁신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도록 개발자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Linux 2.6 커널을 기반으로 구축된 완벽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Robust OS, 포괄적인 라이브러리 세트, 풍부한 멀티미디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폰 애플리케이션의 완벽한 세트 등을 구현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모델 덕분에 개발자들은 기존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확장, 대체 및 재사용해 사용자에게 풍부하고 통합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Dalvik 가상 머신을 도입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휴대성 및 보안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끔 한다. 2008년이면 가장 자유롭고 개발자 친화적인 Apache v2 오픈 소스 라이센스 하에서 전반적인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에는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툴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는 고급 개발 및 디버깅 툴, 풍부한 라이브러리, 트루 디바이스 에뮬레이터, 심층적인 문서화, 샘플 프로젝트, 튜토리얼, FAQ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항상 일정한 개발 경험을 원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이 툴과 통합된 Eclipse 통합 개발 환경에 Eclipse 플러그인 기능을 포함시켰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을 호스팅하는 사이트에는 블로그 및 토론 그룹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누구든 플랫폼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영향을 행사하기 쉽도록 되어 있다.

개발자가 안드로이드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시작하려면 우선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이 때 시스템은 Windows XP 또는 Vista를 구동하는 x86-기반의 컴퓨터, Mac OS 10.4.8 이후 버전, 또는 Linux Ubuntu Dapper Drake 이후 버전(그 외 직접 지원은 안 되지만, 작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Linux 제품)이어야 한다.

개발자들은 Eclipse 3.2 이후 버전, Java Development Tools,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의 플러그인, 또는 Java 및 Javac 1.5 또는 1.6, Apache Ant, 통합 개발 환경 및 Python 2.2 이후 버전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 다운로드에 관한 사항은 다음 웹사이트에 나와 있다. http://www.openhandsetalliance.com/developers.html

모바일 업계의 리더들이 모인 OHA 다국적 연합체는 모바일 기기를 혁신하고 고객에게 혁신적인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인 연합체이다. 이 OHA 다국적 연합체의 첫 번째 결실이 바로 모바일 기기에 사용하는 포괄적인 오픈 플랫폼인 안드로이드의 개발이다. 개발자, 무선 사업자, 휴대폰 제조업체 등은 안드로이드를 통해 혁신적인 신제품을 시장에 좀 더 빠르고도 낮은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게 되었다. 그 결과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해 무선 사업자 및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고객에게 훨씬 발전되고, 좀 더 개인화되고 유연한 모바일 기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본 OHA 다국적 연합체의 설립 회원사의 프로필과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 나와 있다. www.openhandsetalliance.com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호프만 에이전시 코리아 배병관 737-2946 011-9330-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