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제 3회 국산 의료기기 사용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오는 11월 21일(수) 대구 경북대학교병원에서 『제3회 국산 의료기기 사용 활성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국산 의료기기 사용 활성화를 위해 국내 제조업체와 지역 의료기관 간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우수 국산제품 개발을 위해 의료기관과 제조업체 간 공동연구개발을 장려하고 이와 관련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경북대학교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장 박일형 교수가 의료기기 국산화 필요성 및 병원의 역할, 임상시험센터 운영, 의료기기 도입 절차 등을 소개하고, 아주대학교병원 의용공학팀 황인렬 팀장이 국산 의료기기 문제점, 개선사항 및 향후 국산화를 위한 조언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산업기술시험원 김순창 팀장이 의료기기 위험요소 및 국제규격 설계의 필요성을 발표하여 국산제품의 글로벌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며, (주)프로소닉의 한진호 대표가 초음파진단기기 글로벌화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정부측 연사로는 의료산업선진화위원회 김숙현 팀장이 ‘의료기기 산업 발전방향 및 국산화전략’ 이라는 주제로 정부차원의 국내 의료기기산업 육성 정책을 제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청 이원규 연구관이 ‘의료기기 임상시험 필요성 및 의뢰자의 준비사항’ 발표를 통해 임상시험을 의뢰하고자 하는 제조업체가 준비해야할 사항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제시할 예정이다.

진흥원 이용흥 원장은 “지방에서는 정부의 최신 정보 수집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본 심포지움은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전략 및 임상시험 관련 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진흥원이 ‘국산 의료기기 사용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본 심포지움은 지난 6월 18일 삼성서울병원, 10월 11일 아주대학교병원에 이어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된다.

※ 참가 안내
- 일시 : 2007년 11월 21일(수) 13시 30분 ~ 17시 30분
- 장소 : 경북대학교병원 10층 대강당
- 참가비 : 무료
- 문의처 : 진흥원 의료기기산업팀 (02-2194-7424, 7394, 7456)(tgkang@khidi.or.kr, frontier@khidi.or.kr, soonman@khidi.or.kr)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약산업단(의료기기산업팀) 팀장 강태건 02-2194-7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