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 iMBC에 웹 로그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 공급

뉴스 제공
넷스루
2007-11-13 11:26
서울--(뉴스와이어)--e비즈니스 분석 솔루션 전문기업인 넷스루(대표이사 김종보, www.nethru.co.kr)는 멀티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웹사이트인 iMBC에 자사의 웹 로그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WiseLog)’를 공급 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iMBC는 인터넷을 통하여 국내ㆍ외로 전파되는 자사 컨텐츠의 소비 패턴에 대한 다차원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

iMBC는 과거 SI 방식으로 구축했던 eCRM 시스템의 느린 분석 속도와 보고서 장표 변경의 유연성이 취약했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넷스루의 ‘와이즈로그’를 도입했다. 특히 컨텐츠나 사이트 변경이 빈번한 자사 사이트에서 필수적인 신규 컨텐츠 자동 분석 기능과, 구축 이후에도 현업 요구사항에 맞게 보고서를 무제한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보고서 생성 기능을 높이 평가했다.

금번 프로젝트에서는 패킷스니핑 방식의 웹로그 수집 방식을 적용하여 운영 시스템에 대한 부하와 페이지 변경에 따르는 관리 부담을 최소화 시켰다. 특히 분야별로 특성에 맞는 맞춤형 대시보드(Dashboard)를 구성하여 전사적인 보고서의 활용도를 높였고 분석결과를 기존 그룹웨어 통계와 연동하여 의사결정에 필요한 KPI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넷스루는 최근에 KBS, SBS, 디지털조선일보, 중앙일보 등과 같은 뉴스ㆍ미디어 분야에 ‘와이즈로그’를 공급한 바 있다. 넷스루의 김종보 대표는 “스크립트 삽입이나 웹 서버 로그파일 방식과는 달리 운영 시스템과는 독립적으로 로그 수집이 가능하면서도 비용이 적게 드는 독특한 패킷스니핑 방식을 수년간 국내 유수의 대형사이트에 적용해 왔고, 이 방식이 다른 방식에 비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검증되었다”고 밝히고 자사의 독특한 패킷스니핑 방식의 장점을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스루 개요
넷스루는 1999년도에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리딩 기업이다. '와이즈컬렉터'(온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변환, 전송), '데이터스토리'(온라인 고객 행동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유저플로우'(온라인 고객 여정 시각화), '스마트CEP'(웹/앱 사용자의 특정 행동 패턴 실시간 감지), '스마트오퍼'(크로스 채널 마케팅 기반 일관된 개인화 추천 가능) 솔루션을 개발했다. 지난 25여년간 금융 기관(국민은행, 신한카드, 하나카드 등), 공공 기관(서울시청, 여성가족부, 국세청 등), 쇼핑몰(이마트, SSG, NS홈쇼핑 등) 분야는 물론 언론 기관, 제조업, 인터넷 게임포탈 등 트래픽이 높은 상위 웹 사이트에 솔루션을 주로 공급했다.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로 고객 만족도가 높고, GS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받는 등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No.1 기업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thru.co.kr

연락처

㈜넷스루 마케팅팀 유 동 하 02-6243-4160(#202),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