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부, ‘상해식품박람회’ 국내 업체 참가 및 ‘수산물 로드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는 14~16일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2007 상해식품박람회(FHC 2007)’에 우리 수산물 수출업체 10개사가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38개국 750여개 업체가 참가해 치열한 홍보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수산물 업체도 굴통조림, 넙치, 미역, 조미오징어 등 10종의 주요 수출 우수 제품을 출품한다. 국내 업체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1,0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각 국의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수출상담 및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 기간동안 상해 최대의 한국식품 전용매장에서 우수 수산물 홍보행사(로드쇼)를 열어 현지인 및 교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행사 및 요리시식행사 등을 실시함으로써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박람회 및 홍보행사가 우리 수산물 수출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앞으로도 우리 수산물 수출업체들이 활발한 수출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개요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을 목표로 설립됐다. 해양수산 발전을 통한 민생 안정, 역동 경제, 균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무역진흥담당관실 팀장 서장우 사무관 김병섭 02-3674-68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