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디지털자산관리시스템 사업 본격화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5-02-02 10:4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조사기관인 가트너에 따르면, 콘텐트 자산관리 시장은 내년부터 본격화돼 2007년이 되면 화려한 꽃을 피울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2006년에는 세계 시장 규모가 3조7천억달러 이상으로 매년 16% 이상의 고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SDS(www.sds.samsung.co.kr)는 차세대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Digital Media Asset Management System) 시장 확대 및 기술 선도를 위해 애니담스를 출시하고 방송SI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애니담스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비정형 미디어 콘텐츠를 수집, 온라인 자산화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검색, 배포 및 아카이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형 End-To-End 디지털자산관리시스템 솔루션이다.

삼성SDS는 2002년도에 미국의 어센셜 소프트웨어사로부터 CNN, BBC 등 세계 유명 방송사에서 사용해 방송IT 관련기술과 노하우가 포함되어 있는 미디어360을 인수, 2년에 걸쳐 연구개발을 하여

시스템의 안정화 및 확장성 개선, 적용 용이성, 유연한 인터페이스 기능을 추가한 강력한 디지털 미디어 자산관리 시스템 솔루션인 애니담스를 개발, 상용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KBS 및 한국방송광고공사에 애니담스 기반의 방송시스템과 디지털 미디어 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 기존 디지털 미디어 자산의 활용 극대화는 물론 운영비용 절감을 통해 업무 생산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연합뉴스는 디지털 미디어 자산관리시스템 솔루션 분야에 애니담스를 채택 후 현재 설치 중에 있다.

이를 기반으로 삼성SDS는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의 사용 빈도가 높은 방송 및 언론사 시장에 애니담스 확대를 위하여 ‘Any Kind of Contents, Everywhere you need it’라는 슬로건 선포와 함께 방송 아카이브 및 언론/인쇄/출판시장 전문 솔루션 업체인 위즈스톤 및 양재미디어와 애니담스 판매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SDS의 최성진 상무는 “삼성SDS는 외산 솔루션 비중이 95%나 차지하고 있는 국내 멀티미디어 시장에서 애니담스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공략을 보다 강화해 한국이 진정한 IT강국임을 전세계에 입증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홍보팀 박정숙 02-3429-2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