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비용에 민감한 임베디드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용 QVGA 그래픽 솔루션 출시

2007-11-14 09:3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비용에 민감한 GUI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래픽 디스플레이 및 제어를 구현할 수 있는 QVGA 그래픽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현재 출시된 상태로 사용하기 쉬우며, 고도로 최적화된 무료 그래픽 라이브러리와 소스 코드, 타사 라이브러리 지원, 새로운 그래픽 PICtail 플러스 도터 보드를 비롯해 완벽한 기능을 갖춘 저렴한 개발 툴, 그리고 PIC24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로 구성되어 있다.

마이크로칩에서 제공하는 무료 그래픽 라이브러리 및 코드를 사용하면 이미지, 애니메이션, 터치 스크린 기능과 더불어 원, 텍스트, 사각형, 단추, 계량기, 창, 진행률 표시 등과 같은 2차원 및 3차원 개체를 구현할 수 있다. 이러한 그래픽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는 낮은 개발 위험과 저렴한 총 시스템 비용으로 GUI를 쉽게 구현하고 맞춤식으로 제작하여 시장에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의 외부협력업체인 Segger(www.segger.com) 및 Ramtex(www.ramtex.dk)에서 호환 가능한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제공해,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줄이고 GUI 개발에 유연성을 강화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그래픽 PICtail 플러스 도터 보드는 구상, 평가 및 저위험 제품 개발을 위한 완벽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이 도터 보드에는 320 x 240(QVGA) 그래픽 해상도 및 65,000색을 지원하는 TFT LCD 모듈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 보드는 16비트 PIC24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dsPIC33F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의 기능과 성능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툴인 마이크로칩의 Explorer 16 개발 보드에 연결되도록 설계되었다.

QVGA 그래픽 솔루션은 마이크로칩의 모든 PIC24F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앞으로 출시될 PIC24H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16비트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그리고 32비트 PIC32MX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작동되도록 설계되었다. 이 디바이스들은 PMP(Parallel Master Port) 인터페이스, 4~8KB RAM 및 16~128KB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를 제공하므로 LCD 패널과 빠르고 효과적으로 통신할 수 있으며 다른 LCD 패널 옵션을 지원하는 데 있어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28핀 PIC24F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더욱 낮은 총 시스템 비용으로 고성능의 초소형 풋프린트를 구현할 수 있다.

iSupply에 따르면 2006년 한 해 동안 31억 개가 넘는 중소형 LCD 패널이 판매되었으며 이중 7억 개 이상이 능동형 매트릭스 LCD에 해당한다. 능동형 매트릭스 LCD(TFT) 판매량은 계속해서 왕성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09년까지 11억 개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파른 성장세는 기본적으로 공격적인 가격 할인, 컬러 디스플레이로의 지속적인 이동, 그리고 소비자, 자동차, 산업 및 금융 시장용 제품과 같은 디스플레이 방식 애플리케이션에서 편리한 작동과 시선을 끄는 데이터 형식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 기인한다.

마이크로칩의 첨단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키텍처 사업부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부사장은 “새로운 그래픽 PICtail 플러스 도터 보드,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무료 그래픽 라이브러리 및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통해 마이크로칩은 엔지니어들이 최소한의 개발 시간 및 비용으로 자체 디자인에 그래픽 디스플레이나 터치 스크린을 추가하여 폭넓은 시장 흐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그래픽 디스플레이 옵션은 냉장고, 전자 레인지 및 세탁기를 비롯한 가정용 전자 제품, 사용자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갖춘 모든 최종 제품을 포함한 소비자 전자 제품, 휴대형 ECG 모니터, 휴대형 혈당 측정기 및 가정용 혈압 측정기를 비롯한 의료용 전자 제품, 그리고 POS 단말기, UPS/전력 공급 표시, 테스트 및 측정 장치를 포함한 산업용 전자 제품과 같은 GUI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그래픽 PICtail 플러스 도터 보드는 현재 공급 중이며 그래픽 라이브러리, 애플리케이션 노트 및 추가 설계 자료는 www.microchip.com/graphics에서 무상으로 제공된다. 모든 PIC24F 16비트 플래시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샘플 및 대량 생산은 현재 http://sample.microchip.comwww.microchipdirect.com에서 각각 주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