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클리닉 사이버학급, 탄탄한 기초의 꿈을 이룬다
학습클리닉 홈페이지는 학생들이 학습진단검사와 학습심리검사를 실시하여 학습부진 원인과 생활부적응 원인을 찾아낼 수 있는 진단방, 교과학습 및 학습방법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방, 꿀맛닷컴의 표준콘텐츠를 이용하여 각 학년에 적합한 학습내용을 학생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방, 그리고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를 탑재하는 자료방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학습부진 학생의 특성에 맞게 운영되는 학습클리닉 사이버학급은 11월 9일 현재 초·중학교 중 78개교(좋은학교 만들기 자원학교:60개교, 일반학교: 18개교)가 개설하여 200학급(초:153, 중:46)에 1,325명의 학생이 사이버상에서 공부하고 있다.
학습클리닉 사이버학급을 운영하고 있는 김정혜 교사(서울영란여중)는 과학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던 학생이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버학급에서 과학 공부를 열심히 한 결과 성적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그에 대한 깊은 고마움을 표시하여 매우 기쁘고 뿌듯했다는 말을 전했다.
특히, 금년 10월부터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는「좋은 학교 만들기 자원학교」에서 학습클리닉 사이버학급을 운영하는 교사들에게 학급운영에 필요한 학습재료비와 약간의 운영수당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학습클리닉 사이버학급 운영이 활성화되어 학습부진학생의 학습에 대한 자신감 회복과 학력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ssem.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연구사 김남수, 02-2230-851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