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테크, 휴대용 디바이스 축소화 위한 스텝업 컨버터 출시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가전기기용 전력 관리 반도체 개발업체인 아날로직테크(지사장 나종배, www.analogictech.com, Nasdaq: AATI)는 컴팩트한 패키지 형태로 고출력을 제공하는 싱크로너스 스텝업 컨버터(제품명: AAT1217)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소형의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AAT1217은 싱글셀 알카라인 배터리 입력으로부터 최대 100mA의 출력, 듀얼셀 알카라인 배터리 입력으로부터 최대 400mA의 출력, 그리고 싱글셀 리튬 이온 배터리 입력으로부터 최대 500mA의 출력을 제공하며, 0.85V 정도로 낮은 스타트업(startup)을 지원한다.

아날로직테크 생산 라인의 빌 웨이스(Bill Weiss) 디렉터는 “GPS 수신기, 무선전화기, 휴대용 기기 및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같은 휴대용 소비자 전자기기의 기능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전력 관련 요구 사항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AAT1217은 동일한 풋프린트의 경쟁 제품보다 더 많은 부하 전류와 낮은 스타트업 및 동작 전압을 제공하여 설계자들은 새로운 기능의 전력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솔루션 사이즈를 최소화하고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0.5V ~ VOUT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한다. 또, 기울기 보상 전류 모드 펄스 폭 변조(pulse width modulation, PWM) 제어 토폴로지를 사용하고, 1.2MHz의 정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한다.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함으로써 소형의 표면 실장형 인덕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통합 싱크로너스 정류기의 사용으로 외장형 쇼트키(Schottky) 다이오드의 필요성을 없앴다.

AAT1217은 효율을 93%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고주파수에서 내장형 MOSFET를 전환시킬 뿐만 아니라 0.85V의 낮은 입력 전압에서 스타트업하고, 0.5V의 낮은 입력 전압에서도 연속 동작을 지원한다.

임베디드 안티링잉(anti-ringing) 제어 회로는 인덕터 전류가 제로가 될 때 SW 핀에서 나타나는 고주파수 링잉을 제거함으로써 EMI를 최소화한다. AAT1217은 또, 과전류 방지 및 1.0µA미만의 낮은 셧다운 전류를 특징으로 한다.

AAT1217는 -40C ~ +85C의 온도범위에서 동작이 검증되었다. 이 제품은 무연 및 로우 프로파일의 6핀 TSOT23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천개 기준으로 개당 0.81달러이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ictech.com

연락처

페리엔 월드 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