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상상마당, 이색 공모전 ‘눈길’

뉴스 제공
KT&G 코스피 033780
2007-11-15 09:43
서울--(뉴스와이어)--대학교 4학년 전만기(26세)씨는 하반기 공모전 준비에 앞서 친구들과 ‘보다 특별한 공모전’을 찾아보기로 했다. 최근 많은 공모전에서는 상금, 인턴십, 해외탐방기회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대부분 형식적으로 운영하는 부분이 있어 상금과 수상 경력 외에 실질적으로 공모전 자체에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이 부족하기 때문. 따라서 전군과 친구들은 공모전에 참여하고 이색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자는 뜻을 모았다.

대학생들의 공모전 참가가 일반화되면서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학생들은 공모전 찾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다방면에서 경험이 많은 인재를 선호하는 기업의 인재상에 부합되는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의지가 크기 때문.

공모전의 진정한 의미를 찾으려는 대학생들에게 국내 최초로 외국인 대학생 참여, 글로벌마케팅 교육을 중심으로 한 인턴십, 해외 마케팅 탐방 등의 혜택을 마련한 공모전이 있어 희소식을 전하고 있다.

KT&G 상상마당(www.sangsangmadang.com/marketing)에서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자는 취지에서 '2007 KT&G 마케팅리그&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KT&G상상마당 공모전은 대학생 공모전 전문 사이트 ‘씽굿’에서 진행한 대한민국 공모전 대상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더욱이 2007 KT&G상상마당 마케팅리그&광고공모전은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실전 경쟁 및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 ‘외국인 대학생 참여’,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새로 개발하고, ‘해외 마케팅 탐방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여 학생들에게 기본 소양 교육 및 글로벌 마케팅 교육을 강화할 계획.

>> 외국인 대학생과 화합의 자리 마련

올해 KT&G는 국내 대학 외국인 교환학생을 선발, 최종 수상자를 가려내기 위한 2박 3일 본선캠프에 함께 참가하는 ‘글로벌 공모전’을 처음으로 시도한다. 실전 공개PT를 위한 본선캠프에서는 외국인 대학생들과 화합하고 경쟁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총 12명의 외국이 학생들이 참가할 계획이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국내외 대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의 역할’에 대한 특별강연, 국내 전래 동화를 소재로 한 팀별 ‘연극경영대회’, 문화 체험 및 어울림의 자리 ‘Farewell Party' 등 3가지 프로그램이다.

>> 인턴십 프로그램과 해외마케팅 탐방

또 글로벌 공모전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수상 혜택으로 3주의 KT&G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과 1주의 해외마케팅탐방 등 총 4주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친 학생에게는 KT&G 입사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인턴십에서는 국제화 교육 및 실무역량 교육을 통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며 기본 인성 교육, 실무 이해, 글로벌 리더십 함양 등 세가지 단계로 진행된다. ‘자기목표 관리’ 및 ‘기획력 향상’, ‘글로벌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 ‘21세기 리더십’ 및 ‘글로벌 프리젠테이션’ 순이다.

해외마케팅탐방은 중국 상해를 순회하며 소비, 문화 상권의 백화점과 소호 거리 리서치를 통해 중국 시장의 현황과 가능성, 접근 방향에 대한 리포트를 작성, 발표하게 된다. 학생들은 직접 발로 뛰는 해외 체험에서 독립심과 견문을 넓힐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홈페이지에 제시된 주제 중 1개를 선택하여 기획서나 광고안을 오는 2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캠프에 국내 24개팀, 외국인 4개팀이 진출하며, 공개경쟁 PT를 거쳐 순위를 가리게 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우정상, 외국인 등 총 6개 부문에 대해 총 39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KT&G 상상마당 권영근 팀장은 “KT&G 공모전이 글로벌 리딩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 시도로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하고 인턴십 프로그램 강화했다”며 “외국인 유학생과 경쟁 및 화합, 글로벌 마케터로서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 및 실무 진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T&G 개요
공기업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3년 1월 민영화된 기업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연락처

상상마당 홍보담당자 OPQR 최은지 02-365-3975 011-9956-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