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FILA), 미국 유명 백화점 코올스(KOHL’S)와 판매 계약 체결
이번 계약은 휠라(FILA)의 파생 상표인’FILA SPORT’의 의류에 대한 독점 라이센스 계약과 동시에 ‘FILA SPORT’ 신발 라인에 대한 독점 구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내년 가을 시즌부터 코올스의 오프라인 매장 이외에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FILA SPORT’ 제품을 판매하게 되며, 판매 제품은 ‘FILA SPORT’ 성인용 의류 및 아동용 의류, 그리고 신발과 모자 등의 액세서리 라인을 포함한다.
휠라코리아는 올 3월 말 브랜드 글로벌 사업권 인수 절차를 마무리 하며, 글로벌 비즈니스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로 미국 시장내 브랜드 대중화를 통한 조속한 턴어라운드를 꼽은 바 있다.
그 동안 미국 시장에서 휠라 브랜드 유통은 고급화 전략으로 로드샵 위주, 일부 유통 채널을 통해서만 전개되고 있었는데, 중고가의 대중화 전략으로 영업 전략을 다소 조정한 것이다.
휠라코리아 윤윤수 대표는 “미 굴지 유통업체인 코올스의 1천여 개 가까운 매장을 통한 판매가 시작되면 브랜드 대중화가 가속될 것”이라면서 “이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내 브랜드 재정비는 물론 새로운 글로벌 소비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코올스(KOHL’S)는 미국 전역 1천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대형 유통 업체(백화점)이다. 중상위권 의류시장에서 J.C. Penny 등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통한 입지 구축을 꾀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 체결이 스포츠 의류 판매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웹사이트: http://www.fila.co.kr
연락처
휠라코리아 광고홍보전략팀 김현진팀장 (02)3470-9754, 이메일 보내기 / 김민정 (02)3470-9617, 017-419-3144, 이메일 보내기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신민정 (02)566-8898, 016-237-83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