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누리솔루션, 바젤 II 공략 확대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5-02-02 11:3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BI 솔루션 선두기업인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는 오늘 금융솔루션 전문 업체인 누리솔루션(대표 김종현 www.nurisol.co.kr)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제휴를 통해 최근 금융권에서 진행되고 있는 바젤II 프로젝트에 대한 포괄적인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것이다. 이번 MOU는 바젤II 사업에 관한 제반 활동을 공동 추진하는 한편, 양사의 영업 채널과 필요한 인력, 기술, 솔루션, 정보 등을 상호 공유하는 등 포괄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바젤II분야에서 해외 선진사례를 바탕으로 한 통합 솔루션을 제시하는 SAS코리아와 금융 위험관리 업무 및 전산 전문 컨설턴트로 포진된 누리솔루션의 제휴라는 점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부분의 선진은행들이 올해 2005년 말까지 바젤II 요건에 부합하는 위험관리체제 및 시스템을 완비하고자 함에 따라, 국내 바젤II 전문가 및 시스템 구현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를 감안할 때, 바젤 II시장에 먼저 진입한 두 회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업무지식 뿐만 아니라 솔루션 구현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서 국내 금융기관이 바젤II에 보다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성식SAS코리아 사장은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추진하는 바젤II 프로젝트에 SAS 솔루션이 선정된 만큼 앞으로 금융권에서 SAS의 리스크 관리 솔루션인 SAS 리스크 매니지먼트 포 바젤II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누리솔루션이 지닌 다양한 금융권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 인력 지원 등이 더해져 SAS 솔루션의 금융권 확산에 큰 힘을 더해 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향후 두 회사는 바젤II에 대한 신규 수요에 적극 대처하고, 국내 실정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금융권의 다양한 요구에 효율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임현숙 과장 3787-8031 / KPR 정경화 과장 3406-2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