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 이제부터 새로운 시작이다

뉴스 제공
진학사
2007-11-15 11:24
서울--(뉴스와이어)--2007년 11월 15일! 하루, 단 한 번의 시험을 위해 일 년 아니 12년간 공부를 해 온 전국의 모든 수험생들과 일 년 동안 수험생보다 더 심한 수험생활을 해 온 학부모님들에게 우선 수고에 대한 박수를 보낸다. 이 시간 학생들은 시원섭섭한 마음을 가지고, 실수에 대한 자책과 실망......, 또는 의외에 점수에 대한 기쁨 등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수능을 끝으로 대학 입학을 위한 모든 일정이 끝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수능을 시작으로 지금부터가 성공적인 대학입학을 위한 진정한 출발임을 명심하고, 한 걸음 한 걸음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대학 입학을 할 수 있을 것인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자.

1. 성공적안 대학 입학을 위한 첫 걸음 가채점, 정확하게 분석 하자!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가채점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신이 적은 답을 옮겨 적었을 것이다. 진학사(http://www.jinhak.com)를 비롯한 대입정보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점서비스를 이용하여 학생 스스로 가채점을 통해 본인의 원점수를 확인하고, 수능 당일에 올라오는 예상등급구분점수를 통해 영역별 유/불리 등을 확인하여 담임선생님과 사전 입시상담을 통해 지원전략을 수립하도록 하자. 또한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수시2학기 모집에 지원한 수험생과 수능 이후에 진행되는 수시2-2모집에 지원할 수험생들은 정확한 가채점을 통해 자신의 성적을 파악하도록 하자.

2. 학생부성적을 올릴 수 있는 마지노선, 남은 2학기 기말고사 준비를 철저히 하자!

수능이 끝난 상황에서 많은 학생들이 수능 준비로 인해 심신이 지쳐 한 동안 공부에서 손을 떼고 휴식을 취하게 된다. 하지만 정시 학생부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마지막 관문인 2학기 기말고사에 집중하여 최대한으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학생부 관리를 해야 한다. 특히 2008학년도 입시부터 새롭게 표준점수와 등급으로 학생부가 반영되고, 학생부 실질반영비율이 증가하여 비중이 매우 높아진 학생부성적이기 때문에 이번 기말고사 성적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다. 철저한 기말고사 준비만이 정시 합격을 위한 밑거름이 됨을 잊지 않도록 하자.

3. 또 한 번의 기회 수시2-2모집, 지원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하자!

전국 많은 대학에서 수시2-2 전형을 실시하기 때문에 가채점 분석을 통해 최저학력기준이 설정된 대학의 경우 기준에 충족하리라고 예상이 되면 지원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하여 대처해야 할 것이다. 수시2-2모집의 경우 대체로 경쟁률이 높아 합격점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유의하여 지원 대학을 신중하게 결정하여 지원전략을 신속하게 수립하도록 하자.

4. 대학별고사, 지금부터 시작이다!

가채점결과를 통해 수험생들은 대학별고사를 실시하는 대학에 지원해야할지를 판단하게 된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가채점결과만으로는 대학별고사를 실시하는 대학에 지원여부를 판단하기는 매우 어렵다. 이 때문에 먼저 수험생의 가채점 결과와 희망모집단위를 군별로 2-3개 대학정도 선택하여 입시정보 사이트 등을 통해 대학별고사 준비여부와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자. 대학별고사까지 많은 시간이 남았다고 생각하겠지만 당락을 결정하는 가장 비중 있는 대학별고사의 경우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는 지금부터 착실한 준비를 통해 대비하도록 하자.

5. 성공적인 대학 입학의 밑거름, 입시정보를 적극적으로 탐색해 보자!

수험생이 좋은 성적만을 얻었다고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전국에 있는 200개 대학의 전형방법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여 학부모와 수험생들은 적지 않게 당황스러울 것이다. 이 때문에 철저하게 검토 탐색하고 대비하지 않으면 성적과 관계없이 실패를 하게 될 것이다. 이런 실패를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합격을 위해 적극적인 입시정보 검색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먼저 전형요강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희망하는 대학을 군별로 선정하고 각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을 검색해 보고, 진학사(http://www.jinhak.com) 등의 입시사이트에서 대학에 관한 정보를 탐색하고, 모의지원이나 합격예측서비스 등을 통해 지원전략을 세워야 합격의 열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수많은 입시정보 속에서 수험생에게 적합한 정보를 취사선택하는 것이 이미 얻은 성적에 못지않게 중요함을 잊지 않도록 하자.

진학사 개요
진학사는 수험생, 취준생 등 고객이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하는 시점에 꼭 필요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최고의 수준으로 제공해 최선의 진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Lifetime Career Management 회사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입시 정보, 합격 예측, 인터넷 원서 접수, 취업 포털, 교재 출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tch.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강나형 과장 02-3210-9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