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트러블은 근본적으로 인체 내부의 문제에서 발생 한다

서울--(뉴스와이어)--반지하방의 벽지에는 곰팡이가 잘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다. 벽지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곰팡이가 핀 부분을 도려내고 벽지를 새로 바르는 것이다. 깔끔하고 신속하게 정리가 되고 집주인은 만족스런 미소를 짓지만 문제가 다 해결된 것은 아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 바른 벽지에 곰팡이가 다시 피기 시작한다. 이런 현상은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해서 파생된 결과이다. 즉 근본적인 원인은 눈에 보이는 벽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방안의 내부사정에서 찾아야 한다.

피부도 마찬가지다. 피부에 여드름 같은 트러블이 자꾸 발생한다고 박피, 필링, 레이저 등 눈에 보이는 피부자체의 치료로만 접근한다면 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오지 않는다. 눈에 금방 보이지는 않지만 인체내부의 오장육부의 불균형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상호 유기적인 균형 상태로 만들어주어야 한다.

여드름에는 여러 가지의 원인이 있다. 우선 피부에서 원인을 찾는다면 각질의 비후로 모공을 막게 되고, 호르몬에 자극받은 피지분비의 과잉에 있다. 하지만 피부에 여드름이 생기게 된 근본적인 원인은 다른 곳에 있다.

바로 인체내부의 오장육부의 불균형이다. 나무의 뿌리가 튼튼하지 못하면 나뭇잎이 싱싱하지 못하듯이 우리 몸도 내부 장기가 건강하지 못하면 피부에 문제가 생겨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에 피부건강에 영향을 주는 내부 장기에는 어떤 것이 있고 그 내부 장기와 피부의 건강상태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자.

간(肝) -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간 기능에 장애가 생긴다. 한의학에서는 노상간(怒傷肝)이라 하여 화를 잘 내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간화(肝火)가 치성하여 기혈흐름을 방해하고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과다하게 하여 피부에서 많은 피지를 배출한다고 보고 있다. 그 결과 없던 여드름이 생기게 되고 있던 여드름은 더욱 악화된다. 그러므로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되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즉시 해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심(心) - 한의학에서는 희상심(喜傷心)이라 하여 지나친 기쁨은 기가 흩어지게 되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심에 열이 있으면 얼굴이 붉고 혓바늘이 서게 되며 특히 이마부위의 여드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비(脾) - 비장은 소화기능과 관계있는데 생각이 너무 많으면 비장의 운화가 정체되어 소화력이 떨어지게 되고 손발은 차갑게 됩니다. 반대로 상부에 열이 차게 되어 볼 부위의 여드름을 유발시킨다.

폐(肺) - 폐 기능은 피부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폐의 기능이 정상적이면 피부가 건강하고 윤택해지지만 폐의 기능이 허약하면 피부의 기능도 떨어지게 되어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한다. 주로 윤기가 없고 건조해지기 쉬우며 더욱 예민해질 수 있다.

신(腎) - 지나친 공포감은 신기를 손상시키게 된다. 극단적인 두려움 앞에 오줌을 싸는 이유가 바로 신기능의 저하와 관계있다. 그러나 신기능의 저하는 신체의 노화와 함께 나타나므로 여드름 보다는 기미나 주름의 발생과 보다 관계가 있다. 다만 여성에 있어 생리통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입술이나 턱 부위에 여드름이 나타날 수 있다.

흔히 피부는 오장육부의 거울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실제로도 피부와 장기는 이처럼 많은 연관관계가 있다. 여드름의 치료를 위해서는 선천적인 체질과 후천적인 장부간 부조화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그 원인을 제거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하늘토한의원 최형석 원장(www.haneulto.co.kr)

하늘토한의원 개요
하늘토 한의원은 여드름치료 한방전문 병원입니다. 하늘토 한의원은 한약 및 침을 통한 내부관리, 한방에스테틱을 통한 외부관리, 홈케어 및 집중상담을 통한 생활관리의 3박자를 치료의 이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런 3박자를 골고루 갖춘 치료를 시행할 때에 재발이 없는 치료가 가능한 것입니다. 하늘토 한의원은 농약이나 중금속검사를 통과한 품질이 검증된 한약재만을 선별하여 사용합니다. 또한 혹시 남아있을 지도 모를 불순물들을 제거하기 위해 초음파로 세척한 후 정수된 물을 사용하여 탕제를 달이고 있습니다. 하늘토 한의원의 한약은 중금속, 농약의 걱정에서 탈피하여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eulto.co.kr

연락처

하늘토한의원 최형석 원장(www.haneulto.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