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창인스트루먼트,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

뉴스 제공
세창인스트루먼트
2007-11-20 09:38
서울--(뉴스와이어)--세창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송승준, www.sechang.com)는 계측장비의 개발, 제조 및 부가서비스 부문과 온라인 정보제공 소프트웨어의 개발, 공급 및 부가서비스 부문에서 국제표준인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을 구축하고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세창인스트루먼트는 환경에 대한 국내외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하는 측면을 고려함과 아울러, 자연과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업의 제반 활동의 결과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환경 방침을 수립하고, 올해 초부터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임직원을 교육해 왔으며, 최근 아이씨알 국제인증원 (ICR)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ISO14001:2004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세창인스트루먼트 송승준 대표이사는 “이번 환경 경영시스템인증(ISO 14001)으로 환경관련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환경메뉴얼과 이에 따른 각종 작업 프로세스를 표준화하였으며, 꾸준한 교육과 실천을 통해서 각종 환경관련 위기상황을 방지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향후 자사 제품의 수출에도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측면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은 조직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저감시키기 위하여 조직이 갖추어야 할 시스템으로써, 국제 환경 규격에 맞춰 지속적으로 환경성과를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 규격이다. 특히, 이 인증은 여타의 국제 환경규제와는 달리 기업 활동의 전반에 걸친 환경경영시스템을 평가하는 것으로 기업이 단순히 해당 환경법규 또는 규제 기준을 준수하고 있는가의 차원을 넘어 기업이 얼마나 환경방침, 추진계획, 실행 및 운영, 점검 및 시정조치, 경영검토, 지속적 개선 등 포괄적 환경경영을 실시하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제도다.

세창인스트루먼트 개요
세창인스트루먼트는 1996년 설립 이래로 산업용 계측기를 공급해 온 벤처기업이다. 산업과 생활에 밀접한 IT융합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및 공급하고자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chang.com

연락처

신지우 02-6292-1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