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컴미디어, 데이터방송 콘테츠 서비스 & 운영 전략 과정 개최
미디어 서비스는 이제 일방적인 정보만을 내보내는 것이 아닌 방송사와 시청자가 서로 상호작용을 통하여 정보의 이용 및 콘텐츠의 사용을 통하여 시청자의 능동적인 미디어 소비 패턴의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런 상호작용의 역할이 곧 데이터방송 콘텐츠이며 이러한 데이터방송 콘텐츠의 서비스에 있어 시청자의 사용에 대한 인식과 방법에 대한 제공 사업자의 이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이러한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데이터방송 콘텐츠 사업의 수익 모델 및 유형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통한 데이터방송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는 전략과정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전략과정의 주요 핵심으로서 데이터방송 콘텐츠 시청자 측면의 욕구와 제공 사업자 및 개발 사업자 측면에서의 다양한 데이터방송 콘텐츠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전략 모델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해외 데이터방송 콘텐츠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의 서비스 기획 및 운영전략을 살펴 봄으로써 데이터방송 콘텐츠 서비스의 구체적인 수익 창출의 유형 모델을 분석해 보고자 금번 전략과정을 준비하였다고 전략과정 담당자는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요 안내는 홈페이지(www.t-commerce.or.kr/edu)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t-commerce.or.kr
연락처
티컴미디어 서비스 기획팀 김세형 대리, 02-2082-1567,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1월 3일 1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