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프트, 휴대폰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리얼 사커 매니저’ 공개

뉴스 제공
게임로프트
2007-11-20 10:12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적으로 45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블록버스터급 휴대폰 축구 게임 ‘리얼 사커’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 국내 선보일 예정이다.

다국적 휴대폰게임 개발/배급사, 게임로프트는 ‘리얼 사커’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휴대폰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리얼 사커 매니저’를 20일 공개했다.

휴대폰 축구 게임 명가로 인정받는 게임로프트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리얼 사커 매니저’는, 유저가 유럽 프로 축구 리그에 첫 발을 내딘 구단주 또는 감독이 되어 자신의 팀을 유럽 최고의 축구 클럽으로 키워가는 과정을 담았다.

영국을 비롯한 이탈리아와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 총 유럽 5개국의 프로 축구 리그가 게임에 담겨 있으며, 프로 축구 리그는 1부와 2부 리그 팀으로 나뉘어져 있다. 각 팀은 평균 21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000여명 이상의 선수가 게임에 등장한다. 박지성을 비롯한 이영표와 설기현 등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 진출한 한국인 선수 역시 포함되어 있다.

‘리얼 사커 매니저’는 선수단 그리고 팀 운영 등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의 2가지 핵심 요소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덕분에 유저는 PC용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 버금가는 세부적인 선수단 및 팀 운영 기능을 ‘리얼 사커 매니저’를 통해 휴대폰에서 체감할 수 있다.

선수단 운영 부문에서 유저는 보조 코치를 고용, 포지션과 보유 능력에 맞게 선수를 훈련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슛팅과 수비 등 8개 부문의 능력치를 키울 수 있다. 또한 전술 포메이션과 선발 선수 선정 등 경기에 대비한 각종 전술 및 전략을 직접 설정함도 가능하다. 유망주를 발굴해 육성하거나 소속 선수를 키워 타 팀에 넘기거나 영입하는 선수 이적 시스템도 완벽하게 갖췄다.

구단 운영 부문 역시 선수단 운영 못지않게 세밀하면서도 자세하게 표현됐다. 유저는 관중을 통한 수입 증대를 위해 스타디움 입장권 및 스낵 구입비 그리고 전광판 광고 등의 비용을 설정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입수해 선수를 영입하거나 경쟁팀에 맞서 각종 구단 운영 정책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뉴스 센터 기능 역시 포함했다.

이 밖에도 ‘리얼 사커’ 시리즈의 그래픽 엔진을 활용해 상대편과의 경기를 펼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그렸으며 유저의 취향에 맞게 이를 도표화 하거나 아이콘화 해서 볼 수 있는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시릴 리불, 게임로프트 스포츠게임 그룹 매니저는 “‘리얼 사커 매니저’는 휴대폰으로 선보였던 여타 동종 게임보다 월등히 뛰어난 게임 기능을 갖춘 진정한 휴대폰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라며 “‘리얼 사커 매니저’가 휴대폰 축구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리얼 사커’ 시리즈 못지 않는 재미와 흥미를 유저에게 전해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리얼 사커 매니저’는 전 세계 170여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75개국에 발매될 예정이다. 한국은 자막 한글화를 거쳐 SK텔레콤과 KTF, LG텔레콤을 통해 내년 1월중 선보인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ameloft.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ameloft.com

연락처

게임로프트 권영수 02-554-2442 017-278-4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