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항산화 기능 강화한 코큐텐/비타민 복합제 발매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7-11-21 10:28
서울--(뉴스와이어)--대웅제약은 지난 6월에 발매한 100mg 고함량 코큐텐 제품에 이어 비타민 A, C,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강화된 코큐텐 복합제 ‘코큐텐VQ 플러스’를 20일 발매했다.

‘코큐텐VQ플러스’는 체내생성 항산화 물질인 코큐텐에 일명 ‘항산화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A, C, E를 함께 복용함으로써 항산화 성분들의 시너지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항산화제이다.

이번 ‘코큐텐VQ플러스’ 출시를 통해 대웅제약은 100mg 고함량 제품 첫 출시에 따른 수성에 이어 코큐텐 복합제품을 먼저 출시함으로써 코큐텐 복합제 시장 또한 리딩해 나갈 전망이다.

앞서 비타민은 최근 항산화 물질로 떠오른 코큐텐에 보다 항산화 물질로 더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비타민A, C, E 셀레늄 같은 항산화 비타민은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심혈관 질환이나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A는 세포성장, 생식 및 정상면역에 필요한 성분으로 40대 이후에 나타나는 시력 저하 현상을 지연, 완화하는 항산화 성분이다. 비타민 중 항산화 성분이 많은 비타민C는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재생, 노화방지 등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흔히 토코페롤이라고 불리는 비타민E는 비타민A와 C의 산화를 방지하고, 암치료와 심혈관 질환, 상처치유능력을 지녀 지질산화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항산화제 및 항암 미네랄인 셀레늄은 특히 비타민E와 상승작용을 통해 항산화 작용을 증대시키고 면역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코큐텐VQ플러스’는 고함량 코큐텐에 항산화 비타민을 함께 넣음으로써, 피부미용부터 시작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이르기까지 상호 시너지 작용을 통해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나타내게 된다.

현재 고함량 코큐텐 시장은 지난 10월까지 전체 40억원의 매출 중 대웅제약이 35억원을 기록 중이며 대웅제약의 코큐텐 복합제품 출시에 경쟁제품이 잇달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대웅제약은 이번 항산화 성분이 강화된 ‘코큐텐VQ+’에 이어 내년 초까지 특화된 다양한 종류의 코큐텐 복합제를 출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대웅제약 주병현 대리 550-8206/017-208-1822
그레이프 피알 김석현 대리 508-1919/016-691-4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