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베트남포커스 혼합형펀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KB자산운용은 PB채널 전용상품이었던 KB베트남포커스혼합형펀드를 11월 21일 (수)부터 국민은행 일반지점을 통해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 펀드는 타사의 베트남 펀드와 크게 2가지 측면에서 차별화 된다. 첫째 상장주식이나 거래소 상장이 확정된 국영기업 등 우량기업에만 투자하여 펀드의 유동성을 높였다. 기존 베트남투자펀드의 주식투자 대상 중에는 상장이 확정되지 않은 비상장 주식이 다수 포함되어 펀드의 유동성 및 투명성이 다소 부족한 상황이다. 둘째. KB베트남포커스혼합형펀드는 아시아 시장에 17년 이상 투자를 지속해 온 싱가포르 테마섹(Temasek)의 자회사 풀러턴 펀드운용(Fullerton Fund Management Company)이 위탁운용을 담당한다. 풀러턴과 테마섹은 모두 베트남 현지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장기간에 걸쳐 국영기업의 민영화 및 공단 조성 등의 작업에 참여 하여 왔다. 최근에는 베트남 재무부와 공동으로 기업 지배구조 개선 세미나를 개최하며 아시아 투자경험을 베트남 정부에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6월 1일 설정된 이후 베트남 시장 지수가 -8.7% 하락했음에도 KB베트남포커스혼합형 펀드는 +3.4%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지속적인 개혁/개방 정책을 펼치고 있는 베트남은 풍부한 경제활동 가능인구와 천연자원을 기반으로 최근 5년간 연평균 7.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의 뒤를 이을 유망한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2007년 WTO가입은 베트남의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 http://www.kbam.co.kr

연락처

마케팅본부 상품개발팀 본부장 박경락 2167-82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