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 대상 시상식 및 세미나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한국조폐공사(사장 李海成, www.komsco.com)는 11월 22일(목)부터 11월 23일(금)까지 대덕컨벤션타운 3층 크리스탈룸에서 ‘제1회 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대상’ 시상식 및 세미나를 갖는다. 미래 기술한국을 이끌어 갈 국내·외 대학(원)생들의 연구의욕 고취와 산학 협력을 통한 국가 보안기술 진흥을 위하여 공사가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e-ID응용기술, 보안제품 제조기술, 공기업 기술경영 등 3개 분야에 총 48편의 논문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논문은 외부전문가의 1,2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19편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또한 이번 시상식 행사와 함께 ‘공공 보안제품의 미래; 전망과 사례 연구’라는 주제로 보안기술 세미나도 개최된다.

한국조폐공사(사장 이해성)는 11월 22일(목)부터 11월 23일(금)까지 대덕컨벤션타운 3층 크리스탈룸에서 ‘제1회 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대상’ 시상식 및 세미나를 갖는다. 미래 기술한국을 이끌어 갈 국내·외 대학(원)생들의 연구의욕 고취와 산학 협력을 통한 국가 보안기술 진흥을 위하여 공사가 지난 9월 2일 최종 접수 마감한 공모에는 e-ID응용기술, 보안제품 제조기술, 공기업 기술경영 등 3개 분야에 총 48편의 논문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논문은 외부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19편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대상 1편은 상금 1,000만원, 분야별 각 1편의 최우수상 상금 500만원 등 총 5,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입상자들은 공사 신입직원 공개모집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입상논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폐공사 홈페이지(http://www.komsco.com)「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대상 수상작 발표」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행사에서는 산·학·연 협력을 통해 융합적 성격을 가진 ‘보안기술’의 기틀을 마련하고 발전방향을 전망하며, 관련 기관간의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공공 보안제품의 미래; 전망과 사례 연구’라는 주제로 ‘보안기술 세미나’도 함께 개최된다.

또한, 공사는 기술연구원 설립 4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1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화폐박물관에서 ‘기술연구원 설립 40주년 기념전 및 연구성과 전시회’를 열고 공사의 기술과 예술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날 시상식 행사장에는 전시물을 임시로 옮겨 놓아 기술연구원에 근무하는 디자이너 및 조각가들이 만든 30여점의 조각 및 디자인 작품과 공사에서 개발한 각종 위조방지 장치 및 화폐, 전자여권, 주화, 보안용지, 은화, 인쇄판 등 일반 국민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최신 조폐기술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msco.com

연락처

한국조폐공사 기술개발팀 차장 성원경 042-870-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