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홈페이지, ‘웹 어워드 코리아 2007’ 건설 분야 대상 수상

뉴스 제공
삼성물산 코스피 028260
2007-11-23 09:13
서울--(뉴스와이어)--삼성물산 (사장 李相大) 건설부문의 래미안 홈페이지가 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 2007”에서 웹 사이트 건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 또는 리뉴얼된 웹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 대표 웹 전문가 1,500명으로 구성된 웹 어워드 평가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 사이트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래미안 홈페이지는 단지 정보 서비스와 문화 체험 서비스를 큰 축으로 콘텐츠를 간결하고 이용하기 쉽게 정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쉽게 단지를 검색하고 이동할 수 있으며, 래미안의 유비쿼터스 기술을 감성적이고 상징적인 형태로 재구성하여 흥미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건설은 2007년 들어 래미안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올해 초 세계적 홈페이지 평가기관인 영국 FWA로부터 (Favorite Website Awards) “오늘의 웹사이트 (Site of the day)"로 선정되었다. FWA는 전 세계 수백만개의 웹사이트 중 가장 Creative가 뛰어난 한 곳만을 “오늘의 웹사이트”로 선정한다. 당시 래미안 홈페이지는 “세계 유수의 홈페이지 가운데 세련되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참신함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지난 6월 산자부에서 수여하는 굿디자인 (GD) 마크를 아파트 홈페이지로는 유일하게 획득하는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래미안 홈페이지는 1998년 10월에 처음 공개돼 현재 월평균 약 20만 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웹 사이트 평가기관인 랭키닷컴의 아파트 사이트 분야에서 18.22%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삼성물산 개요
삼성물산은 1938년 창업 이래 산업계의 주역으로 한국 경제의 고도화와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 창업이래 무역을 통해 한국 경제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으며, 1975년 정부로부터 한국 종합상사 1호로 지정 받은 이후 본격적인 해외 영업을 확대해 한국의 대외 무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국내 최고의 종합상사이다. 삼성물산은 무역업에 한정된 사업 영역을 벗어나 1996년엔 삼성건설과 통합하였으며, 1997년에 유통업에 신규 진출하였다. 현재 삼성물산의 사업영역은 크게 상사, 건설, 주택, 유통으로 나뉘며, 2개 부문 체제로 상사부문내에 유통본부가 있고, 건설부문에서 주택사업을 함께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cnt.com

연락처

삼성물산 건설부문 홍보팀 02-2145-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