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충청의 10대 현충시설 선정

대전--(뉴스와이어)--대전지방보훈청(청장 정계웅)에서는 애국선열들의 공훈 및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계승하기 위해 우리고장 충청의 독립·호국정신을 상징하는 기념관, 기념탑, 유적지 등을 대상으로「충청의 10대 현충시설」을 선정·발표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충청의 10대 현충시설물로는 ①신채호선생 생가(대전)를 비롯하여 ②유관순열사 기념관(천안), ③김좌진장군 생가(홍성), ④모덕사(청양), ⑤대둔산 승전탑(논산), ⑥윤봉길의사 기념관(예산), ⑦제천의병 기념관(제천), ⑧이상설선생 유적지(진천), ⑨손병희선생 유허지(청원), ⑩600고지 전승탑(금산)으로 대전과 충청지역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독립운동관련 8곳, 국가수호관련 2곳이다.

선정에는 선열들의 공헌도와 지명도, 소재지, 접근성, 관리상태, 활용가능성 등 다양한 기준이 적용·엄선되었다.

10대 현충시설물 선정을 계기로 멀게만 느껴졌던 현충시설을 누구나 쉽게 찾아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홍보와 프로그램을 통하여 국민의 고품격 레저생활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요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도서관 등 다중운집시설에 현충시설물 사진전시회와 팜플렛·스티커부착, 현충시설을 활용한 명함제작과 캐릭터 상품 개발, 가족단위 현충시설 탐방프로그램 운영·지원 및 교육기관 등과 연계하여 청소년의 나라사랑 함양 도장 등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대전지방보훈청에서는 충절의 고장에 걸맞게 국민들의 일상생활과 생각 속에 충청의 얼이 현충시설과 함께 항상 기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으로 있어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daejeon.mpva.go.kr

연락처

대전지방보훈청 총무과 이동희 042-280-11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