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솔병원, 기수상금 제도개선 세미나 참석

뉴스 제공
강서솔병원
2007-11-26 14:36
서울--(뉴스와이어)--강서솔병원 나영무 병원장은 지난 10월 31일(수) 과천 그레이스 호텔에서 있은 기수 상금 제도개선 세미나에 참석하였다.

이 세미나에서 나영무 원장은 경마에 의한 부상은 대게 말에 의한 손상, 낙마에 의한 손상, 주변 환경에 의한 손상등으로 나눌수 있다고 말하면서 손상으로부터 기수를 보호하려는 환경의 개선, 말의 관리, 기술의 개발등 노력을 끓임없이 해오고 있지만 정작 기수들의 컨디션, 체력, 손상의 관리 등에 대해서는 체계적 관리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제는 우리나라도 선진국의 대열에 들어와 있는 만큼 이제는 기수들의 신체적, 체력적 관리도 선진국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구체적인 경마부상에 따른 유형별 재활 치료법을 제시했다.

이 세미나에는 (사)한국경마 기수협회 김동균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신승호 국민대 체육대학 교수, 나영무 강서솔병원 병원장, 나진균 한국프로야구 선수협회 사무총장, 이규승 스포츠조선 경마담당기자, 최반석 어문조선 부사장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서솔병원 개요
강서솔병원은 재활, 통증, 비만, 스포츠의학, 내과를 전문으로하는 병원으로써 재활환자들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는 물론 재활전문 간호사 및 치료사 등의 전문인력과 재활전문 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의 재활을 돕고 있다. 또한 스포츠 손상을 입은 선수들에 대한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선수들의 부상방지 및 경기력 향상을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l-hospital.co.kr

연락처

강서솔병원 홍보팀 나영래 실장, 02-2064-7575, 010-8314-05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