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렐, 크리에이티브 월드 2007 개최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7-11-26 15:4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코렐(www.corel.co.kr, 한국지사장 김준오)’은 한국의 그래픽, 멀티미디어 전문 사용자들에게 코렐의 대표적인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코렐 크리에이티브 월드 2007’을 26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그래픽 디자인 및 인쇄, 출판, 편집 부분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코렐의 그래픽/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한자리에서 소개하고, 실제 사용된 고객사례를 만날 수 있는 자리로 국내 그래픽 전문가들의 눈길을 한눈에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컴퓨터 그래픽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코렐 드로우’와 ‘코렐 페인터’,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와 이미지편집 소프트웨어인 ‘코렐 페인트샵 프로’의 최신 제품이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렐의 제품 소개 뿐 아니라, 코렐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아트 사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공필화가로 명성이 높은 ‘손지훈’ 작가의 대표적인 디지털 회화 작품을 비롯, 한국을 대표하는 코렐 페인터 작가 6인방의 작품을 전시하는 디지털 회화 갤러리와 함께, 직접 관객이 디지털 회화를 체험하는 체험관도 마련하여 디지털과 예술의 만남을 표현한 이색적인 전시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맞아 코렐은 이미지편집 전문 소프트웨어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미지 편집 전문 소프트웨어 ‘코렐 페인트샵 프로 포토 X2'를 한국시장에 출시했다. ‘코렐 페인트샵 프로 포토 X2'는 전문적인 사진의 창의적 편집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디지털 사진 소프트웨어이다. 수 십장의 사진을 순식간에 편집하는 고속 편집 모드 지원 및 초보자도 고급편집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자동 수정 기능 등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탑재하였다.

전 세계 75개국의 1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코렐은 지난 10월 국내 시장의 본격적 공략을 위해 선도적인 유통체재를 구축하고 있는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 백종진 이하 한컴)와 독점 총판계약을 맺은 바 있다. 코렐은 이후 한컴과 함께 고객서비스 강화 및 한국화 된 제품 공급의 확대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시장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갈 예정이다.

<코렐 (Corel)>

코렐은 세계적인 그래픽·유틸리티·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 업체로 코렐 드로우 그래픽 스위트, 코렐 페인트샵 프로(Corel(R) Paint Shop Pro(R)), 코렐 페인터(Corel(R) Painter(TM)), 코렐 디자이너(Corel DESIGNER(R)), 윈집(WinZip(R)), 아이그래픽스(iGrafx(R)) 등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유명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개발하였다. 2006년 코렐은 WinDVD(R) 생산업체 인터비디오(InterVideo)와 비디오·이미지·DVD 제작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유리드(Ulead)를 인수했다. 코렐 제품은 세계적인 재판매업체, 소매업체, OEM, 온라인 업체 및 코렐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75여개 국에 판매되고 있다. 코렐 본사는 캐나다 오타와(Ottawa), 지점은 영국, 미국, 독일, 대만, 중국, 일본 등에 위치해 있다. 코렐 주식은 나스닥에서 종목코드 CREL로, 동경 증권거래소에서는 종목코드 CRE로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 컴퓨터 홍보팀 허지연 대리 02-3424-5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