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2007년도 하반기 주니어 공학교실 열어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07-11-27 09:44
포항--(뉴스와이어)--포항제철소(소장 오창관)가 지난26일부터 내달7일까지 포항 송도초등학교, 송림초등학교, 청림초동학교, 인덕초등학교 등 제철소 인근 4개교 6학년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총 32회에 걸쳐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을 연다.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은 포스코가 참여 중인 한국공학한림원의 미래과학기술 인재양성 사업 중 하나로 초등학생들이 유압장치나 자기부상열차 만들기, 물에 젖지 않는 마법의 모래, DNA 등 과학적 원리를 응용한 만들기 학습에 참가하게 된다.

포항제철소 엔지니어 16명, 기술연구소 연구원 9명 등 총 25명이 강사로 참여하며 한국공학한림원이 개발한 실습위주의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해당 학교와 협의하여 실시하게 된다.

강사로 참가한 포항제철소 대기보전팀 이정엽 엔지니어(37세)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과학이라는 것이 결코 먼데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실생활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직접 만져보게 함으로써 ‘과학과 친숙해질수 있구나 하는 꿈을 심어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지금 사회 이슈가 되고 있는 이공계 기피현상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004년 하반기부터 2007년 상반기까지 지곡초등학교와 포항제철동/서초등학교, 상대초등학교 학생 등 6,700여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을 열어 학교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국공학한림원(韓國工學翰林院, National Academy Engineering of Korea)

공업 및 에너지기술 기반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96.6월에 설립한 학술 연구기관으로, 우수한 공학기술인 발굴과 공학기술 개발이 목적이며,주요활동으로는 국제화,세계화를 위한 전략 수립, 산,학,연의 국내 협력망 구축, 공학기술 정보의 데이터베이스화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