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을 치료하고 동시에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점검하라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07-11-27 10:41
서울--(뉴스와이어)--바이엘 헬스케어(바이엘 쉐링제약)는 발기부전 치료제의 효능과 선호도를 비교한 최초의 임상연구인 CONFIRMED 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유럽, 멕시코, 그리고 미국에서 발기부전 증상과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혈관계 질환 위험요인을 가진 총 1,057명의 남성들을 대상으로 2가지의 무작위· 이중맹검 교차 연구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레비트라(성분명: 바데나필)와 실데나필을 비교한 연구이다.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비트라는 다른 PDE5 억제제에 뒤지지 않으며 특히 치료만족도평가항목 (Treatment Satisfaction Scale: TSS) 기준, 더 많은 환자들이 레비트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 통계학적으로 유의하게 더 높은 치료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레비트라는 발기능 및 삽입 성공율을 향상시켜 발기부전으로 고통 받는 남성들에게 만족스러운 성관계를 가능케 한 것으로 나타났다.

발기부전을 앓고 있는 남성의 70 % 가량은 발기부전 치료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복부비만, 당뇨병, 고혈압 및 고지혈증등과 같은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기저질환을 동반한 발기부전 환자들의 효과적이고 즉각적인 치료를 위해 의료진들은 남성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을 위한 장기적인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발기부전의 원인이 되는 기저질환은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와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중년 남성에서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성욕 감퇴, 우울, 피로, 발기부전과 더불어 건강 관련 삶의 질 (HRQOL) 을 낮추기도 한다.

무작위·이중맹검·위약 대조 연구인 유럽 테스토겔 연구(European Testogel? study)는 후기발현 성선기능저하증 (Late Onset Hypogonadism: LOH)에 대한 세계 최대 규모의 임상 연구이다. 이 연구에서는 테스토스테론 부족 증후군을 보이는 남성들에게 테스토스테론 보충 요법이 남성의 전반적인 건강 및 성생활을 어떻게 향상 시킬 수 있는지 보여준다. 남성 노화 증후 척도(Aging Male Symptom Scale:AMS)로 연구를 분석한 결과, 테스토스테론 치료가 남성들의 삶의 질을 유의하게 향상시켰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성의학자이자 유럽성의학학회 (the European Society for Sexual Medicine:ESSM)의 사무총장인 존 딘(John Dean) 박사는 “CONFIRMED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복부비만, 당뇨병, 고혈압 및 고지혈증 등의 기저질환을 동반한 발기부전 환자들은 레비트라로 치료함으로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발기부전 환자들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또한 반드시 점검해야 하며 만약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은 치료를 통해 테스토스테론 보충 요법으로 발기력, 성적만족도 그리고 성적 삶의 질에 괄목할만한 향상을 가져올 것이다”라며 “기저질환을 동반한 남성의 발기부전과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간의 명백한 상관관계를 이번 유럽성의학학회 회의에서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AG)에 대하여

144년의 전통을 가진 바이엘 그룹(Bayer AG)의 자회사인 바이엘 헬스케어는 의료제약업계의 세계적인 혁신 선두기업으로 독일 레버쿠젠에 본사를 두고 있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전문의약품사업부, 일반의약품사업부, 당뇨사업부 그리고 동물의약품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전문의약품사업부는 지난 해 독일 쉐링제약과 한 회사가 되면서 ‘바이엘쉐링제약’이라는 이름 아래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합병을 계기로 독일 1위이자 세계 10대 제약사로 자리를 굳히게 되었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세계 인류와 동물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엘 쉐링 제약 (Bayer Schering Pharma) 에 대하여

바이엘쉐링제약은 바이엘헬스케어 산하의 전문의약품 사업부로 조영학, 혈액/심장학, 종양학과 고혈압/당뇨/심혈관질환 예방 등 1차 진료, 특수 치료 그리고 여성 건강 등의 분야에 중점을 두고 연구 및 사업 활동을 하고 있다. 바이엘쉐링제약은 혁신적인 제품들로 세계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최강자의 자리를 노리는 것은 물론 의학발전에 기여하고 인류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레비트라와 네비도와 같은 남성 건강 전문 제품으로 남성들의 전반적인 건강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바이엘코리아 개요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바이엘 헬스케어 홍보담당 차장 이도영 02-829-6751
홍보대행사 KPR 배현구 AE 02-3406-2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