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뉴스 제공
드림어스컴퍼니 코스닥 060570
2007-11-28 10:52
서울--(뉴스와이어)--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우수상(산업자원부장광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인콤은 CEO를 비롯한 경영진의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의지가 확고한 것과 더불어 브랜드에 대한 철학이 명확해 ‘아이리버’를 성공적인 브랜드로 육성한 것이 높이 평가 받아 이번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의 우수상(산업자원부장관상) 획득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자치단체 및 기타 기관에 수여되고 있다. 심사는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위한 브랜드 관리 시스템 및 성과 대해 평가가 이루어지며, 세부 심사항목에 맞추어 최근 5년간의 브랜드 경영 활동에 대한 현지실사 등의 조사를 통해 이루어 진다.

레인콤은 초기부터 ‘아이리버’ 브랜드를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의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브랜드 경영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2007년에도 클릭스를 비롯해 B20, 엠플레이어 등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앞선 MP3플레이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브랜드 경영 노력은 세계에서도 인정 받아 굿디자인, IDA 등 저명한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단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하였다. 특히 미키마우스 디자인의 엠플레이어는 국내 판매 25만대를 웃돌며 해외 30개국에서 수출, 판매가 본격화 될 예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아이리버 브랜드 파워 향상을 가져올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인콤 김군호 부사장은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은 레인콤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려는 브랜드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향후 아이리버 다움을 앞세운 브랜드 경영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메가브랜드 아이리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레인콤은 우수상 이외에 산업정책연구원(IPS)이 매년 분야별로 최고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우수 브랜드 시상식인 '브랜드 올림픽'에서 05년 이래 3년 연속 MP3플레이어 부문 슈퍼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슈퍼브랜드는 전국 20~60대 소비자 1천 5백 여명을 대상으로 총 14개 카테고리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다.

한편, 레인콤 양덕준 사장은 28일(수)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브랜드 컨퍼런스 2007 행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레인콤의 브랜드 경영 사례를 약 20분간 발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iriver.co.kr/

연락처

레인콤 기획조정실 정재경 02-3019-3635
홍보대행사 프레인 성상현 02-3210-9654